U-20 월드컵 예비 명단 확정...석현준 남태희 이용래 선발
OSEN 전성민 기자
발행 2011.06.30 09: 27

대한축구협회가 2011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7월29~8월20일·콜롬비아)에 나설 30명의 대표선수 예비명단을 확정했다.
축구협회는 30일 "이광종 감독이 제출한 30명의 예비명단을 FIFA에 접수했다"며 "7월 4일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시작하는 소집훈련과 미국 전지훈련을 통해 21명의 최종명단을 확정한다"고 밝혔다.
예비명단에 이름을 올린 선수 가운데는 최근 네덜란드 프로축구 그로닝겐으로 이적한 공격수인 석현준을 비롯해 프랑스리그에서 뛰는 남태희(발랑시엔)과 이용재(낭트), 일본에서 활약하는 김선민(돗토리) 등 4명의 해외파 선수가 눈에 띈다.

하지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선덜랜드로 이적한 지동원과 독일 분데스리가 함부르크 소속의 공격수 손흥민은 제외됐다.
이광종 감독은 지동원이 A대표팀과 올림픽대표팀에 모두 포함돼 U-20 월드컵까지 나서기 어렵다는 판단을 내렸다. 손흥민은 구단에서 차출을 반대했다.
대표팀은 7월4일 파주NFC에서 2주 정도 훈련을 하고 나서 7월17일부터 미국 콜로라도주의 덴버(해발 1600m) 전지훈련을 치를 예정이다. 대표팀은 대회가 콜롬비아 보고타(해발 2천600m)서 열리는 것을 고려해 덴버를 전지 훈련 장소로 정했다.
U-20 월드컵 본선에서 개최국인 콜롬비아, 프랑스, 말리와 함께 A조에 속한 한국은 7월31일 오전 8시(한국시간) 말리와 조별리그 1차전을 치른다.
□ 2011 FIFA U-20 월드컵 예비명단(30명)
▲GK= 노동건(고려대) 김경민(한양대) 김진영(건국대) 양한빈(강원)
▲DF= 장현수(연세대) 임창우(울산) 김진수(경희대) 이현민(예원예술대) 고래세(경남) 조규승(선문대) 황도연(전남) 민상기(수원) 이주영(성균관대)
▲MF= 남태희(발랑시엔) 이재명 윤일록(이상 경남) 김영욱(전남) 김경중 최성근(이상 고려대) 남승우 백성동(이상 연세대) 김선민(돗토리) 문상윤(아주대) 이기제(동국대) 이민수(한남대)
▲FW= 석현준(그로닝겐) 이용재(낭트) 황의조(연세대) 이종호(전남) 정승용(경남)
ball@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