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 반짝 또렷한 쌍꺼풀의 중심 ‘스마일눈매교정’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6.30 10: 30

[OSEN=강진수 객원기자] 또렷하고 깊은 쌍꺼풀을 가진 서양인과는 달리 홑꺼풀에 작은 눈이 많은 한국인의 특성상 크고 아름다운 눈은 항상 로망의 대상이다. 그러다 보니 우리 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받은 성형 수술은 쌍꺼풀이 되었다. 쌍꺼풀 수술은 크고 매력적인 눈이 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비교적 간단한 방법의 수술로 얼굴 전체의 인상을 달리하는 효과가 탁월해 입학, 취업, 결혼, 승진 등을 앞둔 사람들이 선호한다.
쌍꺼풀 수술을 통해 눈을 좀 더 크고 시원하게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다소 강한 인상을 주는 작고 찢어진 눈매를 가진 여성들에게 더욱 인기가 많다. 쌍꺼풀 수술로 눈매가 선해지며 부드러운 인상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쌍꺼풀 수술이라고 모두가 같은 방법으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눈의 모양과 상태에 따라 각기 다른 시술법이 적용된다. 일반적으로 절개법, 부분절개법, 매몰법으로 나뉘게 된다. 눈꺼풀의 지방량이나 피부의 두께, 피부 쳐짐 정도로 수술법을 구분하게 된다. 따라서 쌍꺼풀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수술 받아야 합니다.

매몰법은 눈꺼풀에 길다란 절개 창을 내지 않고 직경 1~2mm의 작은 구멍 몇 개를 통하여 봉합사만을 사용해 진피와 상안검 거근의 유착을 만들어내는 수술방법이다. 부분절개법은 매몰법보다 조금 긴 3mm 가량 두 군데를 절개해서 눈의 근육이나 지방을 제거하고 원하는 위치에 단단히 고정하는 방법이다. 절개법은 쌍꺼풀라인을 따라 피부를 절개하여 피부와 근육, 지방 등을 조작하여 눈꺼풀 피부와 눈을 뜰 때 사용하는 근육 사이에 유착을 만드는 방법이다.
창원 쥬얼리성형외과 천성준원장은 매몰법과 절개법을 선택할 때는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매몰법에 잘 적응이 되지 않는 눈은 수술 후 실이 풀리는 경우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풀리지 않고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 라고 조언한다.
또, 천 원장은 “본원에서는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위해서 스마일눈매교정이라는 이름으로 쌍꺼풀수술과 함께 앞트임, 뒤트임과 같은 눈매교정을 시행한다. 이 방법은 시원하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게 된다. 그리고 수술 환자들에게 MLD(Manual Lymphatic Drainage, 림프 순환마사지)를 제공해 부기를 빼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성형 수술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본래 자신이 가진 얼굴의 개성을 살리면서 전체적인 이미지를 교정하는 것에 중점을 두는 것이다. 아무리 간단한 수술이라도 신중해야 하며 어떤 특정인의 외모를 따라하기 보다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쌍꺼풀을 전문의와 상담 후에 결정하는 것이 좋다.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