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 20's Choice, 유튜브 통해 전세계 생중계
OSEN 윤가이 기자
발행 2011.06.30 11: 19

오는 7일 막을 올리는 '제5회 Mnet 20’s Choice'가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www.youtube.com)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 된다. 
7일 오후 6시 서울 광진구 워커힐 야외수영장 리버파크에서 열리는 20’s Choice는 엠넷 공식 유튜브 채널(youtube.com/Mnet)을 통해 전 세계에 생생하게 전달될 예정.  
이번 20’s Choice 유튜브 생중계는 올 1월 선댄스 영화제, 그래미 어워드 등 국제적으로 명성이 높은 시상식에 이어 실시되는 터라 업계의 뜨거운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올해 20’s Choice는 아시아의 별로 떠오른 한류스타 김현중을 비롯해 슈퍼주니어 김희철, 트랙스 정모의 프로젝트 그룹 M&D, 걸그룹 에프엑스(f(x)) 등 한류 열풍의 중심에 선 아티스트의 잇단 출연 확정으로 글로벌 한류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 
제작진은 “최근 전 세계를 휩쓴 K-POP의 인기는 SNS 열풍에 힘입은 바 크다.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K-POP에 목마른 전 세계 한류 팬들을 위해 20’s Choice 생중계를 전격 결정했다”며 “현재 엠넷 트위터(@MnetKR)를 통해 남미, 북유럽 등 다양한 해외 팬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CJ E&M 방송사업부문 글로벌 페이스북 계정(facebook.com/CJENMglobal)에서도 20’s Choice 동시 생중계가 진행돼 해외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는 엠넷닷컴(mnet.com), 티빙(tving.com), 해외에서는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20’s Choice를 어디서든 편리하게 볼 수 있게 됐다. 
또한 CJ미디어재팬을 통한 일본지역 실시간 생중계는 물론 한류의 진원지인 태국, 미국, 호주, 홍콩, 싱가포르,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총 13개국에서 20’s Choice 방영이 결정돼 K-POP의 인기를 또 한번 입증할 것으로 기대된다. 
Mnet 20’s Choice는 7월 7일 배우 송중기, 미쓰에이 수지의 진행으로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Mnet, KM, tvN, 온스타일, XTM, 온게임넷 6개 채널을 통해 동시 생방송된다. 사전 행사로서 톡톡 튀는 20대의 젊음을 상징하는 ‘블루카펫 행사’는 5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20대의 감각적인 선택이 돋보이는 Mnet 20’s Choice 투표는 7월 6일까지 싸이월드(music.cyworld.com)에서 참여 가능하다.
issue@osen.co.kr
<사진> 엠넷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