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닝 배드민턴 외에도 농구, 축구, 휘트니스 용품 등 전략적 소개 예정
[OSEN=이대연 객원기자] 육상, 농구, 배드민턴, 축구, 테니스 등 다양한 스포츠 용품 분야를 선도하는 중국 대표 스포츠 브랜드 리닝(Li-Ning)이 국내에 상륙한다. 중국 배드민턴 국가대표팀의 공식 스폰서인 리닝은 린단, 첸진, 푸하이평 등 중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사용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에이치앤에스코리아(대표 왕효균)는 리닝배드민턴코리아를 통해 중국 리닝(Li Ning Sports Goods Co., Ltd)사와 한국 공식 수입판매 계약을 완료해 유통을 시작한다. 소비자들은 앞으로 리닝배드민턴코리아(L.B.K) 공식 사이트(www.li-ningkr.com)를 통해 리닝 제품의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 정보를 만나 볼 수 있다.

현재 리닝 배드민턴은 해외시장에서 유통되고 있으며, 라켓의 경우 대표선수 개개인의 성향에 ‘맞춤 생산(테일러메이드 생산)’을 고집하고 있다.
라켓에 적용된 신기술인 바이오 이너 콘(Bio Inner Cone) 기술은 기존의 샤프트 방식을 타파한 획기적 기술로 라켓의 밴딩포인트(bending-point)를 향상시키고 샤프트에 보다 높은 탄성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UHB샤프트 기술은 세계 정상급 선수들의 스윙 테스트 수치 값을 과학적으로 접목시켜 더 정확한 스윙이 가능하게 했다. 또 상위 모델들에 적용된 MPDF 기술은 탄소섬유(Carbon Fibers)들을 수작업이 병행된 생산방식으로 공정하여 라켓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에이치앤에스코리아는 소비자들에게 구매 제품의 정품등록 및 공식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리점을 방문하는 고객 역시 공식 사이트를 통해 대리점 신청과 카탈로그 배부를 신청 할 수 있다. ㈜에이치앤에스코리아는 향후 개발에 착수한 스토어를 통해 배드민턴은 물론 리닝의 농구, 축구, 탁구, 휘트니스 용품 등을 전략적으로 소개해 나갈 예정이다.
㈜에이치앤에스코리아 왕효균 대표는 “리닝 브랜드를 단독 론칭함으로써 회사의 역량을 리닝 제품군 수입유통 총판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 리닝 공식 수입유통업체로 리닝 제품을 한국시장에 소개하는데 대폭적인 투자가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리닝은 ‘중국 체조계의 전설’로 불리는 인 리닝 대표가 1990년 자신의 이름을 따서 만든 종합 스포츠브랜드 기업이다. 현재 중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순위 종합 13위를 기록하며 입지를 굳히고 있다.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