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보증서 발급으로 병원과 소비자의 상호 신뢰 문화조성 마련
안전한 라식수술을 보장받고 싶은 이들을 위한 보증서인 라식보증서. 라식보증서란 라식수술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부터 소비자의 안전을 예방, 보호하고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이끌어 내도록 하는 장치로 라식수술을 준비하는 환자들에게 꼭 필요한 제도로 인식되고 있다.
특히 라식포털 사이트인 아이프리(대표 나성진, www.eyefree.co.kr)에서 발급하고 있는 라식보증서 제도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이프리 보증서의 약관은 라식소비자 170여 명, 라식 부작용 사례자 10여 명과 의료법연구소 소장, 한국의료방송인 협회 회장, 의료전문기자 등 사회전문가들로 구성된 라식소비자 단체가 약관을 제정하고, 제정 후에도 7명의 심사 평가단으로 이루어진 소비자 대표의 꾸준한 감시, 감찰을 하기 때문이다.

아이프리가 지난 1년간 자체 조사한 라식 수술 만족도 결과를 보면 라식 인증서를 받고 수술한 사람 모두 수술 결과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병원도 신경 써서 수술하고 조그만 부작용에도 성심껏 치료해준다는 것이기 때문에 라식보증서에 대한 의미는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실제 아이프리 라식보증서는 '라식보증서 발급제-불만제로 릴레이-CLEAN 수술 후기–평생관리'를 약속할 수 있는 병원만 엄선해 인증서를 부여하기 때문에 올바른 라식수술문화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하고 있다. 병원입장에서는 수술 후 AS를 보장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소비자는 신뢰감이 더 쌓여가는 것이다.
아이프리 관계자는 “라식수술 전 자세하고 꼼꼼한 검사는 필수”라며 “혹시나 있을 수 있는 부작용을 대비해 라식보증서를 발급하는 믿을 수 있는 병원에서 수술하는 것이 좋다”며 거듭 강조했다. 아이프리 라식보증서는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다.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