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끝나는 이달 초순부터 8월 말까지 폭염과 열대야가 기승을 부릴 것이라고 한다. 한 인터넷 쇼핑몰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전체 1만 5000여 명의 응답자 중 1만 4000여 명이 국내에서 휴가를 보내겠다고 응답했으며, 그 중 14.6%(약 2천여 명)는 워터파크를 휴가지로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올 여름은 비교적 가깝고 저렴한 워터파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 건강한 물을 찾아 떠나는 이른바 ‘스마트 휴가족’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 휴가족'들이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인 리솜스파캐슬은 지난 2009년 국민보양온천으로 지정된 곳이다. 소독약 냄새가 없는 천연 온천수를 공급해 리솜스파캐슬의 온천수를 경험해본 사람들에 의하면 비누칠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매끄러움을 유지시켜 준다고 한다. 특히 여름철 물 속에 오래 있다 보면 살이 퉁퉁 불기 일쑤인데, 게르마늄 온천수에서는 오히려 탱탱한 탄력을 얻어갈 수 있다고 한다.
올 여름 건강을 위한 고추탕과 홍삼탕, 머드탕이 운영될 예정이고, 연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장미탕, 레몬탕, 냉녹차탕도 마련돼 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유수풀, 키즈풀, 비치풀은 물론 토렌트리버, 마스터블라스터, 튜브슬라이드, 스피드슬라이드 등 무더위를 날려버릴 물놀이 시설도 풀가동 된다. 실컷 물놀이를 한 뒤에는 아쿠아바, 푸드원, 수향채 등에서 갈증을 해소하고 올해 대량 확충된 원두막, 썬배드 등 편의시설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스파캐슬 천천향 곳곳에서 펼쳐지는 비보이댄스, 힙합댄스, 칵테일쇼, 전자현악, 고적대, 장대삐에로, 샤인스피닝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된다. 가족 모두가 체험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약초 새순 비빔밥과 명상 여행 이벤트’, ’예산 황토 사과쨈&사과만들기’, ‘전통 한과 만들기&방울 토마토 따기’ 등이 진행되고, 슬로우시티로 각광받고 있는 예산의 숨은 명소를 가볼 수 있는 ‘예산 슬로우시티 버스투어’가 여름 내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리솜스파캐슬 천천향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행운의 이벤트가 펼쳐진다. 하루 동안 천천향을 공짜로 이용해볼 수 있는 ‘무료체험단’을 7월 1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모집 중이며, 하루 중 언제 열릴지 모르는 ‘게릴라 경품 이벤트’는 MC와 함께 레크리에이션, 림보게임, OX게임, 보물찾기 등 게임도 즐기고 푸짐한 경품의 행운까지 누릴 수 있다. 천천향에서의 행복한 추억을 담은 사진을 홈페이지에 응모할 경우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문의 041)330-8000.
silver11@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