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주말특별과정 모집… 총장명의의 학사학위 취득가능
평생교육이 현대사회의 화두가 되고 있다. 하지만 시기를 놓쳐 공부를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경우도 많아 정부의 시책에 발맞춰 각 대학, 기관마다 학점은행제를 도입하고 있다. 물론 그렇다고는 해도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이들에게 학업과 직업의 병행이 그리 쉬운일만은 아니다.
이러한 가운데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mecca.cau.ac.kr)이 직장인, 자영업자 등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은 이들을 위해 주말특별과정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이번 주말특별과정은 학점은행제로 경영학과와 사회복지학과 등 2개 학과에서 모집 중이며 고졸 이상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강의도 토요일 단 하루만 참석하면 되는 커리큘럼을 구성해 바쁜 직장인들도 들을 수 있다.
중앙대학교의 학점은행제는 일반 대학과 같은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본 과정을 모두 이수할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대학원 진학과 학사 편입은 물론 학위취득시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대우를 받을 수 있다.
모집인원은 각 학급당 40명이며 사회복지학과는 학사학위와 함께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함께 취득하게 된다. 이수학점은 고졸학력자인 경우 140학점, 전문대졸자 84학점, 타 전공이수자는 전공 48학점이다. 매주 토요일 9시부터 주말특별반이 진행된다.
등록금은 1학기당 180만 원이며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주말특별과정 이수자에게는 재학 및 졸업증명서 발급, 학생증발급 및 학적 관리, 열람실 이용 및 도서 대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위수여, 중앙대학교 총동문회 가입, 중앙대학병원 할인 혜택 등이 제공된다.
주말특별반은 오는 7월 15일까지 모집을 받고 있으며 8월 6일 개강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이들은 입학지원서와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고졸학력자 제외), 주민등록등본 1통, 반명함판 사진 3매를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행정실로 우편 제출하면 된다.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운영담당 권혁두 법사는 “향후 여건이 되는 대로 과를 증설할 계획”이라며 “본인이 열심히 한다면 명문학교인 중앙대 학사학위를 얼마든지 수여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문의 02)816-2622.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