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대표이사 김선권)가 2011벤처천억기업시상식에서 ‘중소기업청장상-매출신장 부문 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
중소기업청과 벤처기업협회가 7월 7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개최한 이번 행사는 매출 천억 원 이상의 벤처기업이 바로 한국경제발전의 핵심 성장동력임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후속기업에 성공사례와 롤모델을 제시하기 위한 자리다. 벤처확인제도 시행 후 1회 이상 벤처로 확인받은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2010년 12월 말 결산 법인기업이면서 매출액 천억 원 이상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2008년 천호1호점을 시작으로 3년이 지난 현재 630여 매장을 개장한 ㈜카페베네는 올해 천억 매출 기업에 신규진입했다. 이를 기반으로 카페베네는 연구개발(R&D)에 더욱 주력하는 한편 국내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올 하반기 미국 뉴욕 맨해튼에 해외 1호점 개설에 이어 동남아와 유럽 등으로 진출해 2015년 글로벌브랜드로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국내 커피시장 후발주자로 출발한 카페베네가 짧은 시간에 ‘매출신장 부문 우수기업이라는 성과’를 거둔 데는 카페베네 본사, 가맹 현장과 고객 모두의 성과”라며 “고객만족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는 기업운영으로 신뢰를 쌓아가며 더 높은 매출신장을 이루고 사회적 기업으로서 그 책임과 의무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silver11@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