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프뉴스/OSEN=최고은 기자] 건강을 추구하는 웰빙트렌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집안도 청결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친환경 리빙제품들로 꾸미는 신혼부부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나 요즘은 밖에서 유해환경에 노출되기 쉬워 집공간만큼은 쾌적한 생활과 깨끗한 공간으로 꾸미려는 욕구가 강한 소비자들을 위해 무엇보다 웰빙기능과 세련된 디자인까지 더해진 가전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집안에 웰빙 물결을 이루게 할, 살균기능을 더한 살균수 제조기부터 습도조절로 쾌적함을 더해주는 제습기, 친환경 냉매를 적용한 정수기, 살균기능의 식기 세척기까지 실속을 더한 조합을 지금부터 만나보자.
-주방 위생을 책임진다!

무더운 여름에는 고온다습해 곰팡이와 세균번식이 많아져, 집안에서도 어느 때보다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요하다. 이럴 때, 주방의 세균질환 걱정을 말끔히 해소해주는 살균 가전이 필요하다. 한경희 생활과학의 '살균수제조기 클리즈'는 삶거나 화학세제 없이도 과일, 야채 표면의 세균을 3분만에 살균시켜 주부의 마음을 움직이기 충분하다.
또한, 주부의 언제나 고민인 설거지도 여름철에는 위생적인 면에서도 더욱 걱정스럽다. LG전자의 2011년형 식기세척기 '디오스'는 80℃ 고온 세척으로 식기를 살균하고, 자외선램프로 2차 살균까지 해 세균을 감소시켜 위생적으로 보관한다. 또한, 세척후에도 자외선살균기능으로 완벽하게 마무리한다. 여기에 김상윤, 멘디니 등 유명디자이너의 예술적 작품을 디자인에 적용해 주방인테리어에 품격을 더해준다.
-물부터 청결하게!

온가족이 먹는 물도 청결함이 우선이다. LG전자의 절전형 친환경 정수기는 친환경 냉매를 적용하고, 전력소비를 대폭 감소시켜 효율성까지 탁월하다. 또한, 최초로 냉각 컴프레서에 일반냉매 대신 친환경냉매를 적용해 오존층을 파괴하는 프레온가스도 적게 배출하는 웰빙 정수기다.
더불어 정수기의 핵심 필터에도 멤브레인RO 방식을 적용해 방사능 물질을 걸러내는 진정한 헬스케어 가전이라 할 수 있다. 데스크 타입으로 집안 어디에나 설치하기 편하며,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를 완성해주는 소품의 역할까지 해낸다.
-장마철, 집안의 쾌적함은 필수!

여름 장마철, 집안의 쾌적함을 유지해주는 제습기는 필수아이템이다. LG전자의 제습기는 거실같은 넓은 면적에도 사용할 수 있는 10리터 용량으로 나와, 신발 건조는 물론 의류, 건조 기능까지 더한다. 또한, 강력한 제습성능을 갖추었을 뿐 아니라 자동 습도 조절 기능이 있어 사람이 가장 쾌적하다고 느끼는 5~60% 수준으로 실내 습도를 유지하며, 연속배수, 타이머기능, 단계별 풍량조절까지 완벽함을 보여준다.
눅눅해지기 쉬운 여름 신발 뿐 아니라 이불까지 빠르고 간편하게 말릴 수 있는 집중건조기능,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토탈바이러스필터까지 집안 공기청정을 말끔히 해결해준다.
집안에 각종 냄새와 세균번식 등을 습도조절을 통해 해결하며, 집안에 불쾌지수까지 확 낮춰주는 기특한 가전이다.
goeun@wef.co.kr / osenlife@osen.co.kr
<사진> LG전자, 한경희 생활과학.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