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고급 수제 탕수육 간편하게 즐겨요"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7.14 14: 09

-홍탕, 홍삼 먹인 돼지고기로 만든 탕수육 선보여
-튀김옷과 소스 차별화…색다른 별미 메뉴
중국집에서 식사를 할 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라고 하면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탕수육이다. 주로 중국집에서 먹는 것은 자장면이나 짬뽕이겠지만 특별한 중국요리를 먹고 싶을 때 가장 부담 없는 메뉴는 바로 탕수육.

대중적인 대표 요리 탕수육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은 없을까. 이에 ㈜케이엠씨프렌즈(대표 문병훈, www.hongtang.co.kr)는 고급 수제 탕수육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홍탕’을 론칭했다.
홍탕이 선보이는 메뉴는 모두 수제(手製) 탕수육이다. 여기에 여러 가지로 차별화시켜 일반 중국집에서 맛볼 수 없는 색다른 탕수육을 선보이고 있다. 마늘이나 야채 등으로 튀김 옷을 만드는 수제 탕수육이라는 점 외에도 탕수육과 함께 제공되는 소스 역시 ‘일반 소스’와 ‘매운 소스’로 나눠 소비자의 입맛과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국내산 파절이와 달콤 알싸한 겨자 소스를 곁들여 먹는 ‘파 탕수육’을 비롯해, 아삭아삭한 양파채를 곁들인 ‘양파 탕수육’과 국내산 김치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얹은 신개념 퓨전 탕수육인 ‘김치피자 탕수육’ 등 이색 메뉴를 개발했다.
이 밖에 매콤하고 달콤한 강정소스에 한번 더 버무려 볶아낸 ‘탕수강정’과 속이 꽉 찬 탕수 만두를 강정소스에 한번 더 볶아내 매콤하고 담백한 만두 맛이 일품인 ‘만두탕수강정’ 역시 홍탕이 개발한 메뉴다.
여기에 홍탕에서 쓰고 있는 돼지고기는 충북 증평군에서 생산되는 고급 국산 돼지 등심이다. 특히 돼지는 홍삼을 이용한 친환경 사료를 사용해 등급이 우수하고 육질이 부드럽다. 충북대학교 시험 연구 도축 분석 결과 홍삼을 이용한 친환경 사료를 먹인 돼지는 육색, 도체율, 보수력, 등급 등이 우수하고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최근 개그맨 정태호를 전속모델로 발탁한 홍탕의 가맹점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www.hongtang.co.kr)를 참조할 수 있다.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