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사무실 이사는 어떻게?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7.15 10: 55

사무실 이사를 계획하고 있는 이들은 연일 내리고 있는 비 때문에 이사 걱정이 태산이다. 컴퓨터와 같은 중요한 기계와, 업무상 자료 등 중요한 회사 물건이 요즘과 같은 장마철에는 많은 비로 인해 손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보통은 이사 후에도 천천히 짐 정리를 해도 문제가 없지만 사무실 이사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정리를 마쳐야 이후 업무에 지장이 없기 때문에 이사 업체를 선정하는데 더욱 신중할 수밖에 없다.
위와 같은 이유로 사무실 이사를 위해 업체를 결정할 때에는 사무실 이사에 대한 전문적인 파트가 있는지, 제공되는 사항은 어떤 것이 있는지, 추후 보상 서비스는 어떠한지 등 이것 저것 따져보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비자들의 이러한 요구에 따라 사무실 이사 전문 업체들도 대응을 다르게 하고 있다. 따로 교육을 시키는가 하면 전담팀을 구성하기도 한다.
 
이사업체인 이사컴(www.24com.kr)의 경우는 사무실 이사 서비스 작업팀을 따로 구성하고 있다. 기업의 이사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사전 교육을 받은 숙련된 직원들을 배치하고 있다. 정확한 분업 시스템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사무실 이사를 관리해 주기 위해서라고 한다.
 
이들 전문 업체들은 홈페이지 구성에서부터 이미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오랜 이사 경험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공개해 이사 비용을 예측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방대한 양의 데이터베이스르 구축하고 있는 관공서나 기계가 많은 공장 같은 경우는 예산을 뽑기가 쉽지 않다.
서울, 인천, 경기, 부산, 경남, 경북, 전남, 전북, 대구, 광주, 대전, 울산, 충남, 충북, 강원, 제주 등 전국 100여 개의 지점망을 확보하고 통합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이사컴에서는 사무실 이사 시 기업에서 점검해야 체크리스트를 다음과 같이 전했다.
 
1. 이전할 건물의 엘리베이터 사용이 가능한지, 사다리 작업이 가능한지 등의 준비 사항을 미리 확인한다.
2. 중요 서류 와 기타 물품을 구분하여 박스에 담는다.
3. 컴퓨터 및 전기 코드 해체는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부분이므로 전문가에게 문의한 후 진행한다.
4. 책상, 캐비닛 등에는 일체의 물품이 들어있으면 안되며, 잠글 수 있는 경우 잠금 장치를 하고 열쇠는 개인이 보관한다.
5. 깨지기 쉬운 액자, 유리제품은 별도로 포장하여 직원이 직접 운송하도록 한다.
100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