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티비 월드와이드', 美서 선공개...왜?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1.07.17 11: 02

‘해적 방송’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2009년 첫 방송 당시 숱한 화제를 모았던 Mnet ‘2NE1 tv(이하 투애니원티비)’의 새 시즌이 미국에서 먼저 공개되는 가운데 온라인을 통해서도 실시간 시청이 가능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Mnet 관계자는 17일 “Mnet US를 통해 프로그램 스페셜 방송이 나간다는 지난 보도 이후 국내 음악 팬들은 물론 해외 많은 나라에서 이 방송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없느냐는 문의가 쇄도했다”면서 “마침 지난 7일 Mnet ‘20’s Choice‘ 생방송을 국내 최초로 유튜브를 통해 해외 여러 나라에 성공적으로 생중계 했던 경험도 있어 많은 분들이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유투브 생중계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 가수를 주인공으로 한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미국을 통해 먼저 선보인 사례도 처음이겠지만 이 방송을 유튜브를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여러 나라에 생중계 하는 것도 처음”이라고 덧붙였다. 
 
오는 19일 한국 본 방송에 앞서 17일 저녁 8시(현지시간) 미국에서 먼저 선보이는 이번 방송에는 스페셜 60분짜리 영상과 2009-2010년 ‘투애니원티비’ 하이라이트 영상 및 올해 방송되는 예고 영상 등을 담았다.
이번 ‘투애니원티비 월드와이드’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동시 방영되는 점을 고려해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전 PR을 위해 마련된 이벤트인 셈.
이에 더해 해당 방송분은 18일 낮 12시(한국시간) 유튜브 Mnet 채널, 2NE1 채널을 통해 세계 각국에 생중계 될 예정이어서 미국 이외의 다른 지역에 사는 해외 팬들도 시청이 가능하다. 17일 미국에서 선 공개된 후 한국에서는 18일 밤 11시 Mnet에서 방송된다.
 
‘투애니원티비 월드와이드’ 방송을 앞두고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반응은 무척 뜨거운 상황. 홈페이지 게시판 등에는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낸 글부터 시청 방법을 자세히 묻는 문의까지 쇄도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에 Mnet 측에서는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 음악 팬들을 대상으로 한 통 큰 방송 론칭 이벤트도 조만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평범함을 거부하고 늘 독특한 방송을 보여줬던 ‘투애니원티비’가 이번엔 또 어떤 화제를 몰고 올 것인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오는 19일 Mnet을 통해 첫 방송되는 ‘투애니원티비 월드와이드’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에 시청자들을 찾는다. 9월 마지막 주까지 방송이 잡혀 있다.
rosecut@osen.co.kr
<사진> Mnet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