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들의 선의의 경쟁", 소셜커머스 까비닷컴 오픈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7.19 10: 16

 근래의 소셜커머스는 무조건적인 할인과 무차별적인 물량 공세 속에서 낮아지는 서비스의 질로 소비자 불만이 빈번하게 발생해 왔다. 이러한 고객들의 불만사항을 개선하고자 나선 소셜커머스 사이트가 있다. 바로 까비닷컴(www.kkabee.com)이다.
까비닷컴은 기존 소셜커머스 업체에서 지역별 위주로 하루에 한 가지 상품을 할인 판매하던 것과는 달리 MD 경쟁체제를 갖췄다. 대표 MD가 직접 카테고리가 되어 물건을 소개하고, 각 MD는 품질은 유지하면서도 가격은 저렴한 더 나은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서로 경쟁하는 방식이다.
 
까비닷컴의 MD 경쟁구도는 더 나은 상품을 기획한 MD에게 고객이 물건이 다 팔려서 아까워 한다는 뜻에서 명명된 ‘아!까비’라는 명예칭호를 붙여주고 이에 대해 포상을 제공한다. 이러한 선의의 경쟁 속에서 까비닷컴의 상품의 질은 계속 올라가고 저렴한 가격은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까비닷컴의 마스코트 까비는 오경석 대표가 남다른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고 한다. 오 대표는 “까비는 우리 MD들의 얼굴과도 같습니다. 고객만 바라보는 하나의 눈과 언제나 고객의 목소리를 가장 크게 듣는 큰 귀를 가진 것이 까비의 특징입니다. 그리고 까비가 들고 있는 도깨비 방망이로 마법 같은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낸다는 것을 담고 있죠. 물건 수량이 적더라도 좋은 가격에 훌륭한 물건을 판매할 수만 있다면 단 10개를 팔더라도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도를 선사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올해 7월 18일 정식 오픈한 까비닷컴은 남성의류 사이트 스타일킹 자유이용권, 무비24 영화 쿠폰, 커피빈 텀블러 상품을 9,800원이라는 가격에 내걸었다. 특히 영화쿠폰은 영화티켓 2장 구매시 최대 7,000원까지 48번 할인이 가능하다.
silver11@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