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실명확인서비스, 기업회원가입 및 관리/마케팅비용 절감 효과
신용정보서비스, 실명확인서비스, 아이핀서비스, 본인확인서비스 등의 제공을 통해 새로운 기업신용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서울신용평가정보는 기업대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비즈사이렌’(대표 이정상, www.bizsiren.com)을 통해 ‘기업실명확인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
기업의 기업회원관리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인 ‘기업실명확인서비스’는 인터넷상에서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의 사업자등록번호와 법인등록번호에 해당하는 상호명의 실제 존재 및 일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휴, 폐업 상태, 폐업일자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국책기관과 민간금융기관이 공동으로 출자해 설립한 기업신용조사∙평가전문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와 업무제휴를 통해 가능해진 ‘기업실명확인서비스’는 특히 370만여 개의 기업정보 데이터베이스를 통한 기업식별정보를 제공한다.
비즈사이렌의 관계자는 "‘기업실명확인서비스’를 이용하면 온라인업체나 기업간 거래가 많아 세금계산서를 대량으로 발행해야 하는 업체들이 기존의 휴, 폐업여부를 일일이 확인해야 하던 복잡한 절차를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허수기업고객에게 낭비되던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와 기업의 명의도용 등 전자상거래에서 발생되는 문제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