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프뉴스/OSEN=홍지유 기자] 눈부시게 작렬하는 태양아래에서 장시간 노출될 수밖에 없는 물놀이. 물론,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높은 지수의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해 보지만, 바캉스를 즐긴 후에는 어김없이 피부는 자극을 받고 만다.
바로 이 때, 강한 자외선에 지쳐 붉고 화끈거리는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장시간 외부 활동으로 인한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발갛게 달아오르기 시작한 피부는 발열 증상을 시작으로 가려움증, 심하게는 수포까지 발생시켜 일광 화상을 입기 쉽기 때문이다.
이는 뜨거운 물이나 불에 덴 상처에 못지않게 피부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친다. 따라서 아직 통증이나 물집을 동반하는 등 눈에 띄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다 하더라도, 원래 피부보다 유난히 발갛게 변했다면 진정관리를 한시라도 빨리 서둘러야 한다. 계속 방치하다간 지난겨울부터 봄까지 공들여 관리한 피부를 한순간에 잃게 될지 모르기 때문이다.

다음 소개하는 피부진정효과에 특화된 아이템의 힘으로 피부를 지키자.
★알로에의 놀라운 진정효과~
예로부터 알로에는 서양에서 신비의 약초라 불릴 만큼 그 효능을 인정받고 있다. 또 사막에서 홀로 수분을 가득 머금고 있을 정도로 강력한 보습과 뛰어난 진정 효과를 지니고 있어 바캉스 후 진정 팩으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생알로에를 피부에 바로 쓰기에는 부담스러우니 알로에 성분이 함유된 아이템을 쓰는 것이 좋다.

이번 여름 출시된 신상 ‘김정문알로에 모이스처 수딩 마스크’는 보습과 진정효과가 좋은 알로에 베라 잎 즙과 수용성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어, 자외선이나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을 받아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줄 뿐 아니라, 피부 영양공급과 탄력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트러블에 효과적인 플라워 복합 추출물이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며, 지속적으로 촉촉함을 유지시켜주기에, 여름철 피부 관리에 매우 유용한 제품이다.
유기농 알로에베라 즙이 농축되어 있는 ‘소비오 알로에베라 컨센트레이티드 모이스춰라이징 젤 by 온뜨레’는 산뜻하면서도 촉촉한 성상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며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알로에베라 성분은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주고 즉각적으로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뛰어나 특히, 강한 자외선과 장시간 에어컨 바람에 노출되어 자극 받고 건조해지기 쉬운 여름철 애프터 썬케어로 사용하기 좋다.
이번 여름 버츠비에서 강력 추천하는 ‘수딩리 센서티브 알로에 & 버터밀크 로션’은 24시간 동안 보습 효과를 꾸준히 유지시켜 주는 제품으로 캐모마일, 수레국화, 메리골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보호하고 트러블을 잠재우며,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천연 성분인 알로에는 세포 성장을 촉진시키고 보습, 상처 유합, 항염, 회복에 효과가 있어 자외선과 뜨거운 열기에 지치고 손상된 피부를 촉촉하게 회복시켜 준다.
자외선에 노출되어 손상된 피부를 위한 SOS 쿨링 아이템, ‘바세린 애프터 선 알로에 베라 젤’은 알로에 성분이 함유된 시원한 젤 타입의 제품으로 햇볕에 노출되어 화끈거리는 피부를 진정시켜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손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자외선으로 민감하고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에 청량감이 뛰어나 차갑게 사용하면 상쾌함을 더해주며,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 민감한 피부도 안심~

피부를 위한 요리, 미국의 100% 먹을 수 있는 재료로 만든 화장품 브랜드 ‘휴고내츄럴 에센셜미스트’라인은 알코올 성분이 없어 눈을 자극하지 않고, 아기에게 사용해도 좋을 만큼 안전한 제품이다. 미스트 하나만으로 얼굴뿐만 아니라, 건조해진 헤어나 바디에 사용해도 무방하다. 특히, ‘프렌치 라벤더 에센셜 미스트’는 라벤더 꽃 오일을 함유하고 있어 향균 효과와 재생효과가 뛰어나며, 트러블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 로즈매리 성분이 여름날 햇빛에 자극 받아 지친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킨다.
올 여름 한정 출시된 바디르 위한 애프터 썬 리페어 로션 ‘아벤느 레파라뙤르 아프레 솔레이’는 보습성분과 폴리올이 지속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살짝 차가운 느낌의 텍스처로 피부 진정은 물론 쿨링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아베느 마스끄 아뻬쟝 이드라땅’은 햇볕으로 달아올라 붉어지고 자극 받은 얼굴의 피부에 빠른 진정과 동시에 수분 공급을 위한 필수적인 마스크 팩이다. 수면 팩으로도 사용 가능하여 저녁에 발라두고 그대로 취침하면 다음날 아침 더욱 생기 있는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전문적인 케어를 받은 듯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꾸어 주고 햇볕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가라 앉혀준다.
★ 쿨링 효과로 더욱 시원하게~

까다로운 USDA 유기농 인증을 받은 프레스티지 유기농 스킨케어 ‘알티야 오가닉스 불가리안 로즈 스프레이’는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은 100% 스팀 증류 플라워 워터로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이 없고, 장시간 촉촉함을 유지한다. 특히, 유기농 장미 성분이 주는 천연 브라이트닝 효과와 함께 순간 쿨링 효과가 특징이다. 또한, 물에 로즈 향을 물에 희석해 만든 일반 워터 제품과는 차별되는 유기농 장미 생화의 깊고 오묘한 향을 경험할 수 있다.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오트밀 성분과 더불어 뛰어난 진정 효과를 보여주는 멘솔이 함유된 ‘아비노 스킨 릴리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위드 쿨링 멘솔’은 천연 페퍼민트에서 추출한 멘솔은 뛰어난 진정 효과로 외부 혹은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하여 가렵거나 따가운 피부 상태를 빠르게 진정되도록 도와주는 과학적 효능이 뛰어나다. 더불어 심신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릴랙싱 효과를 주며 청량한 향기와 함께 기운을 북돋워 주는 정서적 효능도 가지고 있다.
이렇듯 당신의 피부를 진정시켜준 처방솔루션을 제시하였으니,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잘 선택해 똑똑한 피부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이렇듯 똑똑한 피부진정제품만 잘 구비하면, 올 여름 특히 강한 자외선에 대한 걱정은 잠시 잊어도 좋다.
jiyouhong@wef.co.kr / osenlife@osen.co.kr
<사진> 김정문알로에, 온뜨레, 버츠비, 바세린, 휴고내추럴, 아벤느, 알티야 오가닉스, 아비노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