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지금샵', 취업 포털 '커리어'와 전략적 업무 제휴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7.22 12: 26

소셜커머스 '지금샵'(대표 이재현)은 지난 20일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린)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 체결을 위한 조인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음식점 검색 포털 사이트 '맛집코리아' 서비스를 시작으로 수 년 간 온라인마케팅과 콘텐츠 사업을 기반으로 성장한 소셜커머스 지금샵(www.g-old.co.kr)은 단기간에 서비스 지역 확대 및 다양한 성공사례를 만들며 벤처 인증기업 및 IT 선도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취업포털 커리어는 자체 취업포털과 다음취업센터(www.job.daum.net)를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4대 취업포털로 손꼽힌다. 커리어는 수도권 및 각 지방 취업활성화를 위해 소셜커머스 기업과의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전했다.

지금샵은 소셜커머스 서비스를 바탕으로 취업포털 콘텐츠를 구축해 지역 활성화와 함께 사용자들이 더욱 손쉽게 취업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돕겠다고 전했다.
지금샵 관계자는 “지금샵의 주 고객층인 20~30대 청년층에게 이번 MOU를 통해 양질의 채용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각 지역 중심의 취업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취업포털과 소셜커머스의 제휴는 처음 있는 것으로 소셜커머스의 서비스를 다변화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금샵은 지난 11일 오픈한 소셜 펀드레이징 푸샵의 첫 프로젝트 ‘지금샵 밀어주기’에서 열흘 만에 6,000만 원을 돌파했다.
silver11@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