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방학을 맞아 짧은 기간 영어실력을 높이고자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고 있다. 이제 대한민국에서 영어는 보편화됐으며, 이는 비단 대학생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직장인들 역시 승진을 위해 업무능력 향상,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영어공부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름방학이나 휴가기간이라는 한정된 시간 동안 스펙과 회화능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것은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다. 따라서 영어 공부를 하려는 이들에게 짧은 시간 동안 영어권 국가에서 캠프나 어학연수 등을 통해 직접 영어사용환경을 체험하는 코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기도 하다.
영어권 국가면서 미국이나 캐나다, 호주보다 지리적으로 가깝고 연수에 드는 비용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필리핀은 우리나라에서 영어유학국가로 자리매김한 지 오래다. 필리핀은 대학생이나 직장인이 짧은 기간 동안 다녀올 수 있는 영어연수 프로그램이 많아 이를 알아보려는 문의도 많다.

필리핀 유학을 담당하는 한 관계자는 "영어연수를 위해 필리핀 어학원을 선택할 때는 가급적 치안이 안전하고 영어 습득이 용이한 지역과 어학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한다.

필리핀 전문 유학원의 하나인 일로일로 이스어학원(www.esschool.co.kr) 관계자는 "요즘 학원가에서는 깔끔한 호텔 기숙사와 다양한 커리큘럼 등으로 학생들을 만족시키려는 노력들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우리 이스어학원도 학생들이 단기간 집중할 수 있도록 하루 6~9시간 수업 중 맨투맨 수업이 4~5시간을 차지하고 있으며, 학생들 개개인을 고려한 개인별 맞춤식 커리큘럼을 마련하고 있다. 본원은 필리핀에서 합법적으로 SSP(Special Study Permit)를 발급할 수 있는 전문 교육기관이다"라고 전했다.
silver11@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