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2NE1-미쓰에이 VS '나가수' 박정현-장혜진'
음원차트에서 세대를 넘어선 '디바'들의 각축이 치열하다.
2NE1과 미쓰에이로 대표돼 열풍을 이끌고 있는 여자 아이돌 그룹과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 음원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것. '나는 가수다'는 24일 방송에서 각각 1, 2위를 차지한 박정현, 장혜진의 힘이 거세다.


25일 오전 실시간 차트를 살펴보면 멜론에서는 GG의 '바람났어'가 1위, 미쓰에이의 '굿바이 베이비'가 2위를 달리고 있으며 박정현이 부른 조수미의 '나 가거든'이 3위에 올랐다. 2NE1의 '헤이트 유', 티아라의 '롤리폴리'가 각각 4, 5위를 장식했고, 장혜진의 '술이야'는 6위를 차지했다.
도시락에서는 박정현과 장혜진이 나란히 1, 2위를 기록했고 2NE1, 미쓰에이가 3, 4위에 올랐다.
소리바다에서도 박정현, 장혜진이 1, 2위를 차지했고, 김범수(희나리)가 3위, 미쓰에이가 4위, 2NE1이 5위를 나타냈다. 조관우(화요일에 비가 내리면), 김조한의 '허니), YB(크게 라디오를 켜고)가 6, 7, 8위를 장식했다.
엠넷닷컴에서는 2NE1이 1위를 달리는 가운데 박정현, 장혜진이 2, 3위를 나타냈고, 미쓰에이, 티아라가 4, 5위를 장식했다.
벅스에서는 박정현, 장혜진, 김범수, 조관우, YG 김조한, 옥주현(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가 1위부터 7위까지 싹쓸이했다. 2NE1, 미쓰에이, 애프터스쿨 레드(밤하늘에)가 그 뒤를 이었다.
한동안 '나는 가수다' 음원들이 한풀 꺾인 모습을 보였으나 박정현, 장혜진 같은 명품 목소리를 지닌 디바들의 발라드는 음원 다운로드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모습이다. 그런가하면 2NE1과 미쓰에이는 당당하고 카리스마 있는 시크걸들로 변신해, 아이돌 열풍에 다시금 불을 지폈다.
ny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