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음 사이트 '반반하네' 25일 오픈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티켓몬스터, 그루폰, 위메이크프라이스를 비롯 다수의 소셜커머스가 등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마디로 ‘소셜 커머스 열풍’이 불고 있는 대한민국에서 이제 소셜커머스는 하나의 쇼핑 문화로 자리잡았다.
그러나 많은 소셜커머스가 등장하다 보니 여러 사이트를 매일 돌아다니는 번거로움이 있다. 여러 소셜커머스에서 오는 메일로 메일함은 복잡해지고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일일이 돌아다니며 내가 원하는 상품을 찾기란 많은 노력과 수고가 필요한 일이다.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소셜커머스 모음 ‘반반하네’(http://banbanhane.com/)가 7월 25일 오픈했다. ‘반반하네’는 기존 소셜커머스의 장점만을 모은 새로운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로 검색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브랜드별 상품을 한 눈에 보면서 ‘소셜 쇼핑'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일반 소셜커머스 모음에서는 오늘의 쿠폰이나 지역별· 제품분야별로 카테고리가 구성돼 있는 반면, ‘반반하네’에서는 브랜드별 모음을 메인 화면에 펼쳐놓았기 때문에 보다 쉽게 원하는 소셜커머스의 상품을 살펴볼 수 있다.
반반하네의 관계자는 “오프라인도 마찬가지지만 시간· 비용 절감에 민감한 온라인 서비스에서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더 세밀하게 읽어야 한다”면서 “수많은 브랜드를 일일이 찾아 다니는 수고를 줄여주기 위해 반반하네에서는 거의 모든 브랜드를 카테고리에 포함시켰다”고 말했다.
◆ 오픈 이벤트도 진행
‘반반하네’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 첫 번째로 휴가철 과음으로 인해 자칫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소비자들에게 식물성 숙취해소음료인 ‘숙취핼퍼’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반반하네’ 홈페이지에 사연을 남기면 총 50명에게 숙취핼퍼 1박스(10병)를 제공한다.
소비자뿐만 아니라 소셜커머스 업체를 위한 오픈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반반하네’에서는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홍보 및 광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무료 입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8월 24일까지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기본 입점비를 지원하는 이벤트다.
‘반반하네’ 관계자는 “대대적인 오픈 이벤트를 통해 합리적인 소비 길잡이로서 반반하네의 인지도를 높여갈 계획”이라며 “더 편리한, 더 합리적인 소셜커머스를 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ilver11@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