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에서 1위를 차지한 가수 박정현의 '나 가거든'(원곡 조수미)을 알고보니 O15B 정석원이 편곡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4일 방송된 '나는 가수다'에서 박정현은 조수미의 '나가거든'을 원곡과는 또 다른 본인의 개성을 담뿍 살린 감미로우면서도 웅장하게 편곡한 곡으로 1등을 차지했다.
정석원은 앞서 김종서의 '겨울비'에 이어 '나 가거든' 역시 박정현에 맞게 편곡하며 박정현과 막강 콤비임을 증명했다. 조수미의 파워풀한 성악 발성이 돋보이는 원곡과는 또 다른 박정현 스타일의 노래가 필요했던 것. 박정현과 정석원 콤비는 이미 '꿈에' 등으로 팬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방송 관계자는 "정석원이 편곡 작업에 참여했지만, 연습실에는 나타나지 않고 편곡 작업에만 매진한 것으로 안다"라고 전했다.
한편 정석원은 '두문불출'한 신비감을 자아내는 뮤지션으로도 유명하다. 015B 멤버이자 정석원의 찬형이기도 한 가수 장호일은 최근 방송에서 정석원에 대해 "녹음할 때만 보고 최근에는 뭣하고 다는지 모르겠다. 정석원은 사실 아무것도 안하고 떠돌아다니기를 원하는 스타일이다. 개인주의다"라고 털어놓은 바 있다.
ny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