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칵테일 온라인', 대규모 업데이트 후 '인기몰이'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1.07.26 11: 16

'낚시'를 기반으로 한 소셜 네트워크 게임 '칵테일 온라인'이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인기몰이에 나섰다.
'칵테일 온라인’은 기존 MOORPG와 같은 높은 몰입도가 필요한 게임과는 달리 ‘낚시’를 기반으로남녀노소 불문하고 실시간으로 채팅을 즐길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퀘스트 채집 낚시 상점 패션 아이템 제작 등 유저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직관적인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어 초보자도 손쉽게 적응할 수 있다. 직장 생활에 바쁜 남성은 물론 가사, 육아에 쫓기어 여가 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30~40대 여성층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30대 중반 이후 이용자 층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남성보다 여성 이용자가 오히려 더 많은 상황이다.
그리드인터랙티브의 올해 목표는 글로벌 서비스를 론칭하여 아시아는 물론 전세계로 넓혀가는 것이다. 그간 국내 서비스 안정에만 힘써 해외 시장 공략에 소홀히 하였으나 글로벌 SNS추세에 맞춰 새 단장한다는 계획이다.
scrapper@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