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 '어글리', SNS 타고 지구촌 강타중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1.07.29 13: 05

신곡 ‘어글리(Ugly)’로 컴백한 걸 그룹 2NE1이 ‘5연속 올킬’이란 대기록을 달성한 데 이어 뮤직비디오까지 히트시켜 화제다.
지난 27일 YG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2NE1 ‘어글리’ 뮤직비디오는 공개 3일 만에 조회수 80만을 돌파했다. 29일 현재 100만 진입을 목전에 두고 있다. 또 포털 사이트 및 각종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블로그 등으로 빠르게 퍼져 나가며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아름답지 않은 외모와 그에 대한 사람들의 시선으로 인해 상처 받은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어글리’는 록 사운드가 가미된 업 템포의 멜로디와 달리 슬픈 감정을 전하는 내용이 눈길을 끈다.

 
특히 '난 예쁘지 않아. 아무도 날 사랑하지 않아. 나도 예뻐지고 싶어'라는 뜻을 지닌 후렴구 가사는 재미를 전달함과 동시에 자신의 외모에 대해 고민을 해본 많은 이들에게 큰 공감을 얻고 있는 상황.
뮤직비디오는 이 같은 독특한 노랫말에 톡톡 튀는 2NE1만의 매력을 덧입혀 묘한 분위기로 완성했다. 강렬한 색감과 환상의 퍼포먼스는 보는 이의 눈과 귀를 자극하기 충분하다.
더욱이 해당 게시물에는 해외 팬들이 수많은 댓글을 남기고 있어 폭주할 정도라는 후문. 한 해외 팬은 “2NE1은 늘 모든 사람이 즐길 만한 노래를 들려준다. 특히 이번 노래가 그런 것 같다. 영어 버전도 부탁한다”며 호평했다.
한편 '어글리'로 활발한 활동을 시작하는 2NE1은 오는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첫 단독 콘서트 'NOLZA'를 개최하며 오는 9월 일본 정식 데뷔를 앞두고 있다.
rosecut@osen.co.kr
<사진> YG 엔터테인먼트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