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들의 ‘꿀광피부’ 노하우 공개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7.30 08: 48

[웨프뉴스/OSEN=홍지유 기자]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한 백년만의 폭우가 사그라지고 여전히 비소식이 계속되는 가운데, 조용히 무더위가 시작됐다. 보다 강렬해진 자외선과 쉴 새 없이 돌아가는 에어컨에 우리의 피부 속 수분은 끊임없이 빼앗기고 있다. 그렇기에 지속될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피부에도 특별보양식이 필요하다.
이번 여름 시즌은 물광 피부를 넘어서 마치 꿀처럼 탱탱하고 매끄러운 피부 결을 자랑하는 ‘꿀광피부’ 스타들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꿀광피부를 자랑하는 스타들은 그 곱디고운 피부를 인정받으며, 화장품 뷰티모델로 부단히 활약 중이다.
이렇듯 당장 따라하고 싶은 그녀들의 피부관리 노하우를 알아보자.

 
★최여진, ‘콤비타로 꿀 먹은 피부’ 제안 
 
가는 곳마다 무결점 몸매로 화제를 모으는 배우 최여진은 뉴질랜드 천연화장품 브랜드‘콤비타’ 모델로 발탁되어, ‘꿀광피부’스타의 선발주자로 나섰다. 최근 최여진은 케이블 tvN 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 출연하며 종횡무진 활동 중인데, 고된 촬영에도 ‘꿀 먹은 피부’는 변함이 없어 화제다.
최여진이 말하는 ‘꿀 먹은 피부’를 위한 3단계 뷰티 법은 우선 크리미한 밀크 타입의 ‘젠틀 스무딩 클렌저’를 이용해 노폐물과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그리고 스킨으로도 사용 가능한 ‘하이드레이팅 토닝 미스트’를 차갑게 해 수시로 뿌려 수분보충을 확실해 해준다.
이어 콤비타의 ‘액티브 리프팅 세럼’을 꼼꼼히 흡수시키면 된다. 콤비타의 히트 아이템인 ‘액티브 리프팅 세럼’은 마누카 꿀이 보습 성분을 단단히 결합시켜 피부의 투명함을 이끌어내고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이민정, ‘스킨푸드로 잡티 없는 광채 피부’ 제안
 데뷔 초기부터 잡티 없고 깨끗한 피부로 화제를 모은 배우 이민정이 스킨푸드 모델로 발탁됐다. 최근에는 자외선에 자극받기 쉬운 피부를 케어하기 위해 시원하고 산뜻한 사용감의 제품으로 구성된 ‘골드키위’ 라인 제품을 광고하며, 꿀광피부의 정석을 보여주기도 했다. 골드키위 껍질 속 쿼세트린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성분의 일종으로 자외선으로 손상 받은 피부를 속부터 맑고 투명하게 가꾸어 주는데 도움을 준다.
이민정은 평소에도 스킨푸드 제품을 꼼꼼하게 챙기며 피부 관리를 하고 있고, 자신만의 독특한 방법인 ‘미스트 세안법’도 잊지 않는다. 세안 시 손을 이용한 자극을 최대한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미스트를 피부 위에 도포하면 얇은 막이 형성돼 클렌징을 할 때 최소한의 힘으로 지울 수 있다는 원리이다.
★고현정, ‘리엔케이로 본연의 광채 피부’ 제안
 
최근 본인의 솔직 담백한 뷰티 스토리를 바탕으로 책을 출간한 고현정은 대한민국 대표 피부 미인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작은 버릇 하나까지 피부를 위해 소홀히 하지 않기로 유명하다. 그녀는 평소 충분한 양의 물을 마셔주는 것은 물론, 항상 미스트를 휴대하며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준다.
고현정의 ‘15분 세안법’은 따끈한 물을 콧속과 귀 뒤, 목 뒤까지지 바른 후 엔자임이 들어간 클렌징 액을 덜어 15분간 세심하게 얼굴과 목을 씻어내고 찬물로 마무리를 한 후 수건을 지그시 눌러 물기를 닦아내는 방식이다.
그녀를 광고모델로 발탁한 리엔케이는 ‘고현정, 피부 본연의 빛을 밝히다’라는 타이틀로 175일 동안의 광채피부 프로젝트의 비밀을 공개하기도 했다. 특히, ‘스킨 리뉴 퍼펙트 데이 세럼’은 피부 리페어 기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가 스스로 본연의 힘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미연, ‘한율로 빛나는 꿀피부’ 제안
단아하고 맑은 이미지로 사랑 받는 배우 이미연은 국내 한방 화장품 ‘한율’의 모델로 활동 중에 있다. 최근 한율은 ‘이미연 꿀피부 따라잡기’를 제안하며 여름철 피부 고민을 돕는다. 우선 ‘고결 미백 스킨’으로 노폐물과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여 부드러운 피부 바탕을 만든다. 다음 ‘고결 미백 에센스’를 피부 결을 따라 발라주면 미백 성분이 피부속 부터 침투해 피부 톤을 화사하게 개선시켜줘 어느 각도에서도 빛나는 꿀광 피부로 만들어 준다.
또한, 여름내 깊어진 주름 고민을 빠르게 잡아주는 ‘고결진액 필러’ 사용도 추천한다. 이 제품은 한방 과학 기술로 만들어져 굵고 깊은 주름을 빠르게 채워주면서 피부 속 탄력부터 끌어올려 탱탱한 피부 결을 선사한다.
 
이처럼 그녀들의 꼼꼼한 클렌징이 바탕이 된 피부관리 노하우를 따르면, 당신도 어느 각도에서도 빛나는 ‘꿀광피부’로 다시 태어 날 수 있다. 
 
jiyouhong@wef.co.kr / osenlife@osen.co.kr
<사진> 콤비타, 스킨푸드, 리엔케이, 한율.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