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가 오는 2일 자정 정규5집 타이틀곡 '미스터 심플(Mr. Simple)'을 비롯한 수록곡 전곡의 음원을 선공개한다. '쏘리쏘리'와 '미인아'에 이어 연타석 홈런이 가능할지 관심이 높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미스터 심플'은 복잡다단한 세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마음의 여유 없이 일에 대한 성취나 사랑, 꿈을 잃어버리는 현실을 해학적이고 은유적인 단어들로 가볍게 표현한 곡"이라면서 "음악은 물론 퍼포먼스 역시 슈퍼주니어 특유의 짜임새 있는 군무가 돋보이는 강렬하고 에너제틱한 무대를 준비했다"고 1일 밝혔다.

수록곡들도 다양하다. 윤종신이 슈퍼주니어의 우정을 다루며 만든 '어느새 우린', 글로벌 스타로 성장한 슈퍼주니어의 현재를 설명하는 '오페라', 슈퍼주니어의 긍정적인 마인드를 그린 '워킹' 등 슈퍼주니어의 이야기를 직접 다룬 곡들이 다수 포함됐다.
또 멤버 동해의 자작곡 ‘Y’는 이별 후 떠난 사람을 그리워하는 애절한 가사의 미디엄 템포 R&B 발라드곡이며, 1996년 발표된 지누의 곡을 슈퍼주니어 색깔로 리메이크한 ‘엉뚱한 상상’도 수록됐다. 이 밖에도 슈퍼주니어-K.R.Y.가 부른 R&B 발라드곡 ‘My Love, My Kiss, My Heart’, ‘너 아니면 안돼’의 작곡가 박준수가 선사한 애틋한 분위기의 ‘기억을 따라’, 재치있는 가사와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중독적인 댄스곡 ‘라라라라(Be My Girl)’, 뮤지컬을 보는 듯한 느낌을 전하는 ‘결투(Feels Good)’ 등이 담겨 있다.
슈퍼주니어는 1일 슈퍼주니어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두가지 버전의 '미스터 심플' 티저 영상을 공개한다. 정규5집 앨범은 오는 3일 발매된다.
rinn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