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 진로 체험 프로그램 ‘하이테크 유’ 개최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8.01 15: 37

이공계 인재 육성하는 ‘SEMI HIGH Tech U Korea 2011’ 개최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이하 SEMI)는 오는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수학, 과학에 관심 있는 중학교 2,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반도체 산업 견학, 공대생 및 엔지니어와의 만남, 반도체 제조공정 소개, 수학과 통계 실험 등으로 미래 이공계 인재를 발굴 육성하는 진로 체험 프로그램 ‘SEMI HIGH Tech U Korea 2011’을 개최한다.
SEMI HIGH Tech U Korea 2011은 경기 광주의 주성엔지니어링, 서울 고려대학교 캠퍼스, 이천의 하이닉스 반도체 등 산업체와 학교를 오가며 청소년들의 반도체 관련 호기심을 자극하고 최첨단기술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계획으로 38개 학교에서 수학, 과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1명씩 추천 받아 38명이 참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특히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기업이 참가학생들을 지속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학교방문 등의 후원을 통해 향후 학생들의 진학 및 직업 선택에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또한 'SEMI HIGH Tech U Korea 2011' 축하 기념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High Tech U (하이테크 유)프로그램 진행을 기념해 자신의 카페, 블로그, 미니홈피, 트위터 등에 하이테크 유 이벤트 홍보 배너를 스크랩한 네티즌들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한편 SEMI HIGH Tech U Korea 2011 프로그램은 산업계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아드반테스트코리아, 주성엔지니어링, 케이씨텍, 원익 IPS, 에드워즈 코리아, 고려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하이닉스, ASML, 엠코코리아, 이화다이아몬드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