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원이링크의 시즌아이PC방이 기존의 PC방에 카페테리아를 접목시킨 새로운 콘셉트의 카페형PC방 ‘The Café’를 선보인다.
커피향 나는 카페형 PC방인 ‘The Café’는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인 Nestle사와 제휴를 맺어 커피전문점에서 즐기던 커피의 맛과 향을 PC방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10대, 20대의 젊은 감성에 걸맞은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해 기존의 PC방들이 가졌던 기능에 고급스러운 카페분위기+α 효과를 더해 PC방을 복합적인 문화휴식의 공간으로 만들었다.
PC방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색다른 시도와 도전으로 두각을 보여온 시즌아이PC방의 한 관계자는 기존에 프랜차이즈를 통해 PC방을 창업했던 이들이 점포의 문을 닫는 가장 큰 원인으로 가맹 개설 수익 외에 다른 수익 대안을 찾지 못해 사업의 한계를 드러내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하며, 부가수익을 창출하고, 가맹점의 수익을 다각화할 수 있는 대안이 모색되어야 한다고 설명한다.

‘The Café’에서는 인건비의 추가 지출 없이 인력수급이 용이하도록 간단한 조리과정으로 각 메뉴를 만들 수 있는 카페테리아를 갖춰 고급 커피와 머핀 메뉴, 와플, 로타번, 너겟 등 다양한 먹거리를 취향에 따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고객에게는 선택의 폭을 넓히고, 가맹점주에게는 수월한 운영과 함께 추가적인 부가수익 향상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한다.
PC방의 혁신을 주도하는 시즌아이PC방 ‘The Café’의 매력은 고객의 눈높이와 맞아 떨어지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안락함, 소비 트렌드에 맞춘 메뉴 구성 등에서 기인하는 추가 수익 창출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시즌아이PC방 본사의 차별화 된 운영 노하우와 가맹점 사후 관리 시스템, 최근 선보인 원격관리 시스템과 위기관리 시스템 등 가맹점의 매출 확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춘 체계적은 관리 시스템 역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모으는 부분이다.
시즌아이PC방 측은 이러한 관심과 문의에 힘입어 8월 한 달간 ‘The Café’ 콘셉트로 창업하는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8월 가맹계약을 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예비창업자는 창업할 매장의 규모에 따라 차등적으로 냉난방기, 냉동고, 제빙기, 서빙카드, 전기레인지, 온장고, 최고급원목 테이블SET 등 카페테리아 집기들의 무상 제공, 투자금 보상제도, 초기 시설 투자금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냉/난방기 2대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3가지 프로모션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한다.
silver11@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