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장난스런 키스' 美 사이트 강타...한국산 '잘 나가네'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1.08.18 10: 23

한국 영화 및 드라마, K-Pop이 전 세계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들 콘텐츠가 미국의 한 동영상 사이트 순위를 독점하다시피 해 눈길을 끌고 있다.
18일 현재 미국 글로벌 사이트 비키닷컴 ‘VIKI RANKINGS ALL TIMES’ 부문에는 한국 드라마와 아이돌 스타들의 동영상이 10위권 안에 대다수 포진돼 있다.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콘텐츠로는 김현중 주연의 MBC 드라마 ‘장난스런 키스’ 유튜브 버전. 사이트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이기도 한 해당 드라마에 해외 네티즌들은 큰 관심을 보이며 시즌 2 제작 요청까지 하고 있다.

이어 2위는 인기 그룹 빅뱅의 ‘꽃보다 남자’ 패러디 ‘꽃보다 빅뱅’이 차지했다. 지난 2008년 초 열린 전국투어 콘서트에서 선보인 ‘꽃보다 빅뱅’은 인기 만화 '꽃보다 남자'의 꽃미남 그룹 F4를 빅뱅이 따라한 것으로 남자 주인공인 츠카사 역은 탑이, 츠쿠시 옆을 지키며 항상 힘이 돼 주는 루이 역에는 지드래곤, 아키라와 소지로 역은 각각 승리와 태양이 맡았으며 대성은 여주인공 츠쿠시로 분해 여장을 시도, 화제가 됐다.
더불어 올해 SBS '더 빅뱅쇼'를 통해 방송된 '시크릿 빅뱅' 역시 5위에 올라 이들의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시크릿 빅뱅’은 인기 드라마 '시크릿 가든' 패러디로 극중 지드래곤은 지라임, 탑은 김주탑, 태양은 태팀장, 대성은 강비서, 승리는 승스카로 변신했다.
이밖에 f(x)의 첫 리얼리티 프로그램 ‘코알라’는 8위, 그룹 샤이니가 출연한 라이브 뮤직쇼 ‘더 뮤지트’는 15위 등에 올랐다.
한편 전 세계 드라마,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등의 영상 콘텐츠 및 뉴스를 세계 130여 개의 언어로 서비스하는 비키닷컴은 월 평균 방문자 수 4백만 명,  페이지뷰 1억, 누적 비디오뷰 10억에 이르는 유명 사이트다.
rosecut@osen.co.kr
<사진> YG 엔터테인먼트, 그룹 에이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