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하나뿐인 액세서리, 핸드메이드 전문몰 '눈길'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8.22 09: 52

오래전부터 핸드메이드(hand-made) 제품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 왔다. 손으로 만든 차, 옷, 구두, 가방 등은 돈으로 환산 할 수 없는 가치를 지니며 부와 참살이(Well-Being)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사람들은 왜 핸드메이드 제품을 좋아 할까? 아마도 그것은 제품에 깃든 장인정신과 창의성에 사람들이 가치를 부여하기 때문일 것이다. 차별화에 대한 욕구도 커다란 요인 중 하나다.
 
핸드메이드 제품은 세상에 오직 하나 뿐이다. 대량생산으로 누구나 갖고 있는 제품이 아니라 자신만 갖고 있는 제품이다. 이는 개인에게 아날로그 감성으로 개성적 가치를 불어넣고 자아정체성을 돋보이게 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준다.

 
최근 액세서리 제품 시장에서도 핸드메이드 열풍이 거세다. 누구나 갖고 있는 제품이 아니라 자신만을 위한 제품을 소유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욕망이 이러한 열풍을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그 중 온라인 액세서리 전문몰 핸드메이드집(www.handmadejib.com)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핸드메이드집은 운영자가 직접 제품을 디자인 하고 제작한 헤어핀, 헤어 밴드 등 헤어 액세서리 제품을 판매하고, 이를 만드는 방법과 부자재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핸드메이드집의 김현아 대표는 홈페이지 오픈 이유에 대해 "저는 선물이라는 단어를 좋아 합니다. '누군가 나를 위해 세상에서 단 하나 뿐인 액세서리를 선물한다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상상에서 핸드메이드집이 출발했습니다. 여자라면 누구나 그런 생각을 가지거든요. 특히 예쁜 리본이 달린 이세상의 유일한 헤어핀을 누군가 선물해줬다고 생각해보세요. 정말 멋진 일이죠"라고 말한다.
 
누군가에게 기억에 남을 사람이 되고 싶거나 소중한 마음을 표현하고 싶을 때 핸드메이드 제품은 각별한 의미로 다가온다.
silver11@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