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스타가 입었던 웨딩드레스, ‘SWA트렁크쇼’에 가면 있다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8.22 15: 10

- 8월 28~29일, 강남 청담일대 디자이너 웨딩드레스 완전 공개
‘제1회 SWA트렁크쇼’가 오는 28, 29일 진행된다. 이 행사는 사전예약이 없으면 입장이 불가했던 청담 일대의 웨딩드레스숍을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자리로 서울웨딩드레스협회(SWA)가 주관한다.
따라서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예비신부들은 수백 벌의 웨딩드레스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고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에 참여한 웨딩드레스는 최고가를 비롯 세계적인 디자이너의 수입드레스 및 드라마와 CF 등 각종 연예인 협찬에서도 이미 정평이 나있는 신상품들이어서 더욱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제1회 SWA트렁크쇼는 SWA 홈페이지(www.theswa.com)에 참가신청만 하면 누구나 SWA가 추천하는 청담동 대표 34개의 웨딩숍의 최신 드레스와 턱시도를 카탈로그가 아닌 실제로 접할 수 있다.
SWA 측은 “이번 행사는 웨딩드레스의 트렌드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SWA트렁크쇼’의 반응이 좋으면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SWA측은 이번 SWA트렁크쇼에 참여한 이들 중 자신의 블로그나 카페 등에 체험후기를 올린 2명에게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2’를 선물할 예정이며, 입장료 100원으로 발생한 수익금과 SWA협회 회원들이 일정금액을 지원해 형편이 어려운 부부 2쌍의 웨딩앨범으로 제작할 계획이라고 한다.
▸ SWA 추천업체 ‘김성은’ : 절제된 라인과 고급소재를 바탕으로
논현동에 위치한 김성은 웨딩은 심플하고 절제된 라인, 고급소재로 로맨틱한 디테일을 감각적인 드레스로 선보인다. 재질이 우수한 수입 소재 등을 사용해 드레스를 제작하므로 우아한 실루엣이 한층 돋보인다.
▸ SWA 추천업체 ‘로리 엔 바비’ : 트렌디와 미니멀리즘으로 새롭게
논현동에 위치한 '로리엔바비‘는 트렌디함을 배제하지 않으면서 럭셔리한 미니멀리즘 꾸띄르를 추구한다. 무엇보다도 기본을 중시하는 스타일로 고급스러운 소재 사용과 미니멀한 포인트로 전체적인 디테일을 완성시켜 새로운 출발의 순간 자신만의 고유함을 표현하는데 효과적이다.
▸ SWA 추천업체 ‘임남희 벨라지아’ : 악센트 컬러와 장식으로 독특하게
청담동에 위치한 ‘벨라지아’는 디자이너 임남희만의 럭셔리하고 독특한 감각이 이색적인 디자이너숍이다. 특히 코르사주 및 비즈, 레이스 장식의 디테일에서 차별화를 두고 있으며 실버톤과 베이지톤의 악센트 컬러를 사용해 신부의 품격을 한층 높여주고 있다.
▸ SWA 추천업체 ‘강예원’ : 신부의 개성과 클래식한 실루엣을 존중해
청담동에 위치한 ‘강예원’ 웨딩은 심플하고 세련된 실루엣과 단아한 스타일의 드레스가 인상적이다. ‘우아한 신부’라는 콘셉트 아래에 신부의 다양한 개성과 감성을 존중하는 감각적인 코디로 예비신부의 든든한 후원이 되고 있다.
▸ SWA 추천업체 ‘문경란’ : 한땀 한땀 정성으로 세상에 딱 하나 뿐이야
강남 논현동 영동고등학교 맞은편 아메리칸어페럴 골목에 가면 ‘문경란 웨딩 컬렉션’이 있다. 이 웨딩숍의 특징은 다름 아닌 세상에 단 한 벌 뿐인 수제드레스숍이라는 점.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책임 디자이너 ‘문경란’의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며 체형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는 실루엣을 자랑한다.
silver11@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