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관련 의견 SNS로 공유 가능한 어플, ‘HOT POTATO’
오는 24일 시행되는 '서울시 무상급식 주민투표’에 관한 의견들이 SNS를 중심으로 퍼져나가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SNS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나타내고 타인의 의견을 알아볼 수 있는 세상임에 틀림없다. 이러한 가운데 여러 가지 사회적 이슈에 관해 의견을 공유하고 통계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이 등장했다.
포테이토소프트가 선보인 ‘HOT PHOTATO’는 각종 핫이슈를 사회, 경제, 방송/연예/문화, IT/과학, 스포츠, 국제 등 분야별로 세분화 해 제공하며, 이슈에 관한 의견을 직접 남기거나 타인의 의견, 관련 뉴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다.

어플 최초 실행 시 자신의 나이와 성별, 지역, 결혼유무, 정치적 성향, 주량, Type(솔로/커플) 등의 프로파일 항목을 설정한 뒤 이용할 수 있으며, 이 프로파일은 투표의 통계자료로 사용된다. 이후 사용자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하루에 하나씩 제공되는 핫이슈 리스트에서 자신의 찬반여부를 투표할 수 있고, 타 유저들의 투표결과를 종합한 통계(연령, 지역별 등) 결과와 댓글을 볼 수 있다고 한다.
포테이토소프트 관계자는 해당 어플에 대해 “무상급식뿐 아니라 우유값 원가 인상, 박카스 편의점 판매 등 논란이 되고 있는 모든 이슈에 대해 사용자끼리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며 “정보와 즐거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신개념 어플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HOT PHOTATO’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용 어플은 오는 9월 중 출시될 계획이라고 한다. 또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키워드를 작성할 수 있는 기능과 SNS 연동 기능 등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한다.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