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모나리 '마이턴', 웹툰 속 그 패션이 실제로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8.23 15: 19

- 패션활극 '마이턴'의 주인공 스타일 알고 보니 일본스타일 '토모나리' 패션
매주 목요일 연재되는 웹툰 '마이턴' 속 주인공 '토모'의 패션이 화를 거듭할수록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센스 넘치는 유니크 스타일 때문. 토모의 스타일이 웹툰 팬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의상뿐 아니라 액세서리까지 실제 제작은 물론 판매까지 되고 있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를 총괄하고 있는 국내 일본스타일 전문 남성쇼핑몰 '토모나리'의 김태오 대표는 "토모의 유니크스타일을 우리의 정서와 문화에 맞춰 변형 보완하는 등 보다 완성도 높게 연출하기 위해 실제 디자이너들이 회의를 거듭하고 있다"며, "이는 토모 뿐 아니라 다른 등장인물의 패션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패션활극 '마이턴'은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해골택시', '암브로시아' 등을 연재하며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웹툰작가 '와룡은자'의 새로운 작품으로 남고생들의 패션을 소재로 한 액션활극이다.
토모나리 '마이턴'은 연재 시작부터 네이버 만화에서 '기안84' 작가가 연재하고 있는 '패션왕'을 대적할 기대작으로 기대를 모은 바 있다.
'패션왕'은 패션을 소재로 고교생들의 일상을 보여주는 생활만화지만 '마이턴'은 패션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남성미 강한 액션활극으로 작가의 탄탄한 스토리 구성과 패션전문 디자이너들이 함께 스타일을 만들가고 있다고 한다.
토모나리 김태오 대표는 "마이턴 첫 회에 주인공 토모가 입고 등장했던 '언발란스 민소매 레이어드 티셔츠'의 반응이 유난했다"며 "또한 마이턴 하단에 소개되는 스타일팁 역시 굉장히 유익하다는 호평을 얻고 있어 힘이 된다"고 전했다.
실제로 토모나리 '마이턴' 스타일팁에서는 '얼굴형별 티셔츠 코디법'을 소개해 동그란 얼굴, 각진 얼굴, 긴 얼굴 등에 어울리는 넥라인을 안내하며 단순 스타일링팁이 아닌 실생활에 응용하기 이로운 팁과 방향을 제안하고 있다.
silver11@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