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인의 향기', 이색 더블송 '화제'
OSEN 이정아 기자
발행 2011.08.25 07: 59

SBS 주말드라마 ‘여인의 향기’ OST 속 이색 더블송이 화제다. 
‘여인의 향기’ OST가 실력파 가수 JK 김동욱, 빅마마 출신 이영현의 주고받는 화답 형식의 노래로 폭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매력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JK 김동욱이 부른 ‘버킷리스트’는 지난 10회 방송부터 드라마 주요 장면에 삽입되며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낮게 깔린 중저음의 김동욱 목소리가 애절한 가사와 맞물려 큰 울림을 전하고 있다.

여기에 김동욱의 ‘버킷리스트’와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만들어진 이영현의 ‘화답’ 역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화답’은 마치 김동욱의 ‘버킷리스트’를 듣고 바로 대답하는 듯 읊조리는 가사가 시선을 집중시킨다.
 
연재(김선아)와 지욱(이동욱)이 서로를 보듬듯 나누는 애절한 대화들이 김동욱과 이영현의 목소리로 전달되며 더욱 간절하고 애틋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듀엣곡이 아니지만 김동욱과 이영현의 묻고 답하기 식 ‘더블송’이 마치 한 곡처럼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더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것이다.
 
제작사 측은 “김동욱과 이영현의 ‘화답가’는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형식의 ‘더블송’으로 ‘여인의 향기’ OST를 더욱 완성도 높게 만들었다. 매력만점 가수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곡들을 통해 ‘여인의 향기’의 여운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여인의 향기’는 지욱에게 이별을 선언한 연재와 그런 연재의 암 투병 사실을 알게 된 지욱의 갈등이 예고되고 있어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happy@osen.co.kr
<사진>에이스토리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