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스타 이다해가 한중합작 의류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중국 패션계에 진출한다.
이다해는 최근 한중합작 여성의류 브랜드인 ‘마리멀린’(Marie Mullin)과 전속 모델 계약을 포함한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 전속모델로서뿐만 아니라 공동 기획자로서 ‘마리멀린’(Marie Mullin)의 의류 제작기획에도 직접 참여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이다해는 올 가을 시즌부터 ‘마리멀린’(Marie Mullin)을 통해 재킷, 청바지, 가방 등 의류 전 분야에 걸친 다양한 제품들을 중국 소비자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마리멀린’(Marie Mullin) 관계자는 이에 대해 “의류 기획자로서 이다해의 숨겨진 재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의 취향과 유행을 접목시키는 능력이 기성 디자이너들을 깜짝 놀라게 할 정도로 뛰어나다”고 말했다.
이다해가 ‘마리멀린’과 함께 올 시즌 중국에 선보일 의상 콘셉트는 절제된 패턴에 화려한 디테일을 녹인 일명 ‘미니멀 고딕’(Minimal Gothic).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되 기품을 잃지 않는다는 게 포인트다.
이다해는 “의류 기획자로서 또 다른 재능을 펼칠 수 있게 된 것을 큰 행운이자 기회로 여기고 있다”며 “새로운 작품을 선보이는 것 이상으로 설레면서도 한편으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는 소감을 전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