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프, 그루폰…최고의 ‘딜’로 인기 경합
- 메타소셜사이트 '쿠미', 상품 인공지능 검색.평가지수로 서바이벌 이벤트
말 많은 소셜들이 경합을 벌인다. 소셜쿠폰검색 사이트 '쿠미'는 오는 9월 5일 국내 정상의 소셜커머스들의 인기 투표 '내가 찍은 소셜을 지켜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프, 그루폰 등 국내 정상급 소셜커머스의 베스트 상품을 뽑아 그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소셜커머스를 예상하는 서바이벌 이벤트다. 판매량이 높은 소셜커머스는 계속해서 딜 경합에 참여할 수 있는 반면 매일마다 가장 낮은 판매율을 기록한 소셜커머스는 더 이상 딜 경합에 참여할 수 없게 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쿠미(www.coome.co.kr) 회원 가입 후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품 판매량이 가장 많을 것 같은 소셜커머스를 예상하면 된다. 결과는 이벤트가 열리는 매일 밤(9월 5일~9일) 12시 딜 종료 후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선택한 소셜커머스가 1등을 하면 추첨을 통해 하루 1명, 이벤트 기간 총 5명에게 그 날 1위를 차지한 소셜커머스의 딜을 모두 제공받게 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이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 던킨 커피&도넛 등도 증정한다.
소셜쿠폰검색 사이트 쿠미의 관계자는 “국내 소셜커머스에 올라온 모든 상품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소셜메타사이트 쿠미가 오는 9월 5일 오픈을 앞두고 있다”며 “이번 '내가 찍은 소셜을 지켜라' 이벤트는 국내 정상급 소셜커머스의 상품 인기도를 알 수 있는 한편, 순위 경쟁이 치열했던 소셜커머스들의 우열을 가릴 수 있어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쿠미는 기존 메타소셜사이트와는 달리 국내 사용자들의 상품 후기를 모아놓은 긍정글, 부정글 등의 구매지수 표기로 상품의 신뢰도를 높여 앞으로 수많은 반값 할인 행사에 혼란스러운 소비자들의 쇼핑을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9월 5일 공개되는 쿠미는 각 소셜 상품에 대한 블로그, 뉴스, 소셜사이트, 구매글 등 상세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메타소셜사이트로 인공지능 컴퓨터가 분석한 상품의 구매지수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silver11@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