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한 피부를 위한 식물성 스콸렌…기초부터 색조까지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8.30 11: 12

화장은 여성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수단 가운데 하나다. 기원전 7,500년 이집트에서부터 시작됐다고 알려진 화장은 여성의 미의식과 함께 동반 성장해 왔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여성들이 예민한 피부로 인한 화장의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다. 화장으로 미모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지만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찾지 못해 색조화장은 커녕 기초화장도 제대로 할 수 없는 여성이 많은 것이다.
이러한 예민한 피부의 여성들을 위해 미네랄 오일이나 동물성 부산물 대신 스콸렌과 같은 최상급 식물성 오일이 포함된 ‘썬라이더’(www.sunrider.com)의 화장품이 있어 눈길을 끈다.

순하고 자극이 적은 자연초본원료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식물성 화장품인 썬라이더 화장품은 식물성 오일 베이스의 사용으로 피부의 자연적인 호흡을 돕는다.
하지만 스콸렌은 미네랄 오일에 비해 20배 정도 비싼 성분이어서 현재 이를 직접 상품에 적용하는 사례는 거의 없었다. 때문에 기초화장품부터 색조까지 다양한 제품군에 올리브 오일로부터 추출한 양질의 스콸렌 성분을 첨가한 썬라이더의 시도가 돋보인다.
썬라이더의 대표적인 화장품은 ‘오이린 스프림 이멀션’, ‘오이린 딥 모이스춰 로션’, ‘프로텍티브 파운데이션’, ‘모이스춰라이징 립칼라’ 등이다.
‘오이린 스프림 이멀션’은 식물성 스쿠알렌은 기본. 여기에 감초 추출물과 세사미 오일, 너도밤나무 추출물, 비타민E 등 피부친화력이 높은 식물성 성분이 함유돼 있어 번들거림 없이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준다. 뿐만 아니라 알파하이드록시산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탄력증진에도 도움을 준다.
또 ‘오이린 딥 모이스춰 로션’은 식물성 스콸렌을 비롯해 올리브, 호호바, 아보카도, 밀배아 등에서 추출한 피부 친화력이 좋은 식물성 오일들을 함유하고 있는 썬라이더의 대표적인 모이스춰라이저이다.
썬라이더의 최고 경영자이자 대표 연구자인 첸 박사는 “우리 몸이 양질의 영양 성분을 흡수하고 정화 작용을 거쳐 균형을 되찾음으로써 최상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썬라이더의 존재 이유”라며 “이런 점에서 썬라이더의 첨단 자체 제조시설에서 만들어진 자연 초본 성분의 썬라이더 제품은 건강한 삶을 위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