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형에 따라 귀고리도 달라진다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8.31 16: 09

- 귀고리, 선택만 잘해도 V라인 돋보여
체형에 맞는 옷 사이즈가 존재하듯 귀걸이도 얼굴형에 어울리는 모양이 존재한다. 내추럴 섹시 스타일 전문 '티스빈'의 김태은 실장은 ‘귀고리만 제대로 선택해도 1.5배는 예뻐질 수 있다'는 속설은 빈말이 아니라고 말한다.
 ■ 동그란 얼굴엔 '드롭형 귀고리'
 
 
모나지 않은 둥근 턱 선의 얼굴형은 귀엽고 복스러운 느낌에 일명 '동안녀'로도 불린다. 하지만 얼굴 너비에 비교하여 길이가 짧아 상대적으로 평면적인 느낌이 강하다.
티스빈 김태은 실장은 "이런 얼굴형을 가진 이들은 세로로 길게 늘어진 '드롭형 귀고리'가 잘 어울린다"며 "드롭형 귀고리는 시선을 세로로 분산시켜 둥근 얼굴을 커버해준다"고 설명했다.
반면 '라운드형 귀고리'나 귓볼에 달라붙는 작은 사이즈의 '스터드 형 귀고리'는 동그란 얼굴을 더욱 강조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 타원형 얼굴엔 '볼륨 있는 귀고리' 
 
동그란 얼굴과는 반대로 얼굴 너비에 비교하여 길이가 긴 타원형 얼굴이 고민인 경우에는 세로로 길게 늘어진 '드롭형 귀고리'는 오히려 얼굴을 더욱 길어 보이게 만든다.
티스빈 김태은 실장은 "사실 긴 얼굴형은 대부분의 디자인이 잘 어울린다"며 "얼굴형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입체감과 볼륨감을 살린 스타일로 커버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귓볼 바로 아래로 달랑거리는 스타일의 귀고리는 긴 얼굴형을 보다 우아하고 여성스러움을 부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 역삼각형 얼굴엔 '물방울형 귀고리'
 
유독 광대뼈가 튀어나와 역삼각형 얼굴에게 최악의 아이템은 피라미드형의 귀고리나 마름모꼴 귀고리처럼 날카로운 인상을 부각시키는 아이템이다.
김 실장은 "각진 모양 보다는 둥근 모양이 시각을 분산시키는 효과가 있다””며 "예를 들어 물방울과 같은 모양"이라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밑으로 퍼진 모양의 드롭형의 귀고리 역시 광대뼈를 보완하는데 효과적이다.
■ 네모난 얼굴엔 '스터드 형 귀고리'
 
 
턱 뼈의 발달로 각진 얼굴형을 소유하고 있는 이들은 지나치게 이지적으로 보여 때로는 무거운 인상이 고민이다. 따라서 대조적으로 가벼운 느낌이나 귀여운 스타일의 귀고리를 착용해 부드러운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좋다.
김 실장은 "각진 얼굴형에 가장 잘 어울리는 귀고리는 진주귀고리"라며, "진주 특유의 여성스러운 이미지가 얼굴형을 보완하면서 동시에 귀고리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설명했다.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밑으로 갈 수록 퍼지는 스타일의 귀고리는 각진턱을 부각시키므로 귓볼에 착 달라붙는 스터드형의 진주나 큐빅 귀고리를 추천하며 오버사이즈는 피하는 것이 좋다.
 
silver11@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