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추석 물가 인상으로 비교적 저렴한 소셜커머스를 통해 추석 상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각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는 추석을 대비한 다양한 선물 기획전을 마련하고 있다.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면 각종 추석선물세트를 시중보다 평균 50% 가량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추석 대목을 앞두고 티켓몬스터, 위메프, 지금샵, 쿠팡 등 중·대형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지난달 말부터 추석 선물 판매에 돌입했다. 이들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선보인 다양한 추석 기획전들은 상승된 물가로 인해 추석 선물 상품을 구매하는 데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대표 토종 소셜커머스 지금샵(www.g-old.co.kr)은 지난달부터 일찍이 ‘추석 선물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종근당 6년근 홍삼정, 흑마늘골드, 헛개153골드 등 명절 선물로 가장 인기가 좋은 건강식품을 시작으로 추석 선물 세트를 선보였으며, 현재 구매량이 높은 식품류부터 실용적인 생활필수품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상품을 판매 중이다.
선물용으로 구성된 우수한 품질의 명품나주배를 최대 60%, 프리미엄급 횡성한우세트를 최대 43%에 판매하고 있으며, 다자(多子)·다복(多福)을 상징하는 고급 보이차세트와 제주건강차&꿀세트를 각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량 구매 고객을 위한 아모레퍼시픽, LG생활선물세트 등 저렴한 실속 세트도 최대 71% 할인된 가격에 내놨다.
추석 기획전 상품들을 가격대별로 나누어 판매하고 있어 원하는 가격대의 상품을 구매하기 더욱 편리하다.
지금샵의 관계자는 “소셜커머스에서는 같은 제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추석선물을 마련하려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에 맞추어 더욱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