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릭 한 번으로 상품 평가 알 수 있는 ‘구매지수’ 기술 도입
- 쿠미 사용자 78.2%, 구매지수로 상품 구입…키워드는 ‘투명성’
1분 만에 할인 받고 쇼핑까지 할 수 있는 메타소셜커머스 사이트 '쿠미'(www.coome.co.kr)가 5일 오픈했다.

국내 소셜커머스의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는 메타소셜커머스는 최근 파격적인 할인률로 인기를 끌고 있는 소셜커머스의 정보를 모아 놓은 온라인 서비스다.
쿠미 소셜 미리보기는 클릭 한 번으로 상품에 관련한 블로그 리뷰, 온라인 상품평을 분석한 구매지수, 할인된 제품의 정가 가격 비교 서비스까지 알 수 있다. 이는 국내 메타소셜커머스에서 처음 시도된 기술로 업계를 비롯한 오픈 베타 시 참여했던 전문 쇼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쿠미 관계자는 “쿠미 미리보기 시스템은 기존 메타소셜커머스에서 일일이 상품을 찾아 소셜커머스로 이동해야만 했던 소비자들의 불편을 덜어준 간편한 쇼핑 시스템”이라며, “특히 미리보기에서 볼 수 있는 구매 지수, 블로그 리뷰, 댓글, 상품 가격비교 서비스는 상품 구매 결정에 관한 신뢰도를 부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쿠미의 미리보기 시스템은 그동안 불투명했던 소셜커머스의 상품에 투명성을 부여해 소비자들의 손쉬운 상품 구매를 돕고 있다.
실제로 지난 8월 16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 쿠미 오픈 베타 서비스에서는 참여한 100여 명 중 78.5%가 쿠미 지수가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끼쳤다는 결과가 나왔다. 반면 17.2%가 구매 결정에 영향을 끼친 요인으로 인기 순위를 꼽았으며 나머지는 판매량, 판매액 순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이밖에 쿠미는 의미기반(시맨틱) 검색 기술로 확장형 검색이 가능해 사용자들에게 질 높은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한편 사용자의 사이트 활동을 실시간 분석해 사용자에게 맞는 쇼핑 지역 및 선호도를 파악하여 원하는 상품정보를 즉각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가 자신의 쇼핑 스타일을 설정해 재미있는 만화로 그려진 쿠미 카드에 패션 카드, 음식 카드, 여행 카드 등 스타일 별로 저장해 쉽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메타소셜커머스 쿠미는 5일부터 국내 정상 소셜커머스들의 인기 투표 '내가 찍은 소셜을 지켜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가 찍은 소셜을 지켜라' 이벤트는 티켓몬스터, 쿠팡, 그루폰, 위메프 등 국내 정상급 소셜커머스의 베스트 상품을 뽑아 그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소셜커머스가 승리하는 서바이벌 이벤트다. 판매량이 높은 소셜커머스는 계속해서 딜 경합에 참여할 수 있는 반면 매일마다 가장 낮은 판매율을 기록한 소셜커머스는 더 이상 딜 경합에 참여할 수 없다.
silver11@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