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쇼핑몰 오센스(대표 조승희)가 주관한 제1회 오센스 향수그림 공모전 당선작품이 공개됐다.
랭키닷컴 기준 향수쇼핑몰 1위를 점하고 있는 오센스의 향수를 주제로 한 향수그림 공모전에서 300여 작품이 접수됐고, 1,500여 명이 온라인 투표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당선작은 온라인 득표점수 50%와 김동선 맥아트 글라스 대표 외 이상수 작가, 손관목 작가, 향수전문 매거진 코파르팡의 노인호 편집장이 내부 심사에 참여한 점수 50%를 합산해 결정됐다.

대상은 향수에서 느껴지는 향기를 여인의 이미지를 통해 표현한 박연준 씨의 'perfume of Flower'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박연준 씨는 “평소에도 향수에 관심이 많아서 ‘향수’ 하면 바로 떠오르는 이미지를 그렸다”며, “그림만 보고도 어떤 향기가 나는 듯한 느낌을 담았다”고 전했다.
금상을 수상한 김혜연 씨는 '소녀 사랑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페라가모 인칸토 블리스를 표현했다. 향수 속에 담겨진 유리구두는 여성이 꿈꾸는 요술램프와 같은 존재로 생기와 기쁨이 넘치는 프루티 플로럴 향의 특별한 마법을 통해 꿈이 현실화 되는 매혹적인 판타지라고 한다.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모습의 향수의 요정을 일러스트로 표현한 조인혁 씨가 은상을 수여했다. 작품 속 요정이 미묘하면서 시크한 표정을 짓고 있는데 이는 작가를 쏙 빼닮았다고 한다.
이번 이벤트전에서 기대 이상의 관심과 호응을 받은 오센스 측은 내년에도 향수그림 이벤트를 전개할 계획이며, 예선을 통과한 50여 작품과 당선작들의 정보와 작품 이미지는 오센스 홈페이지(www.osense.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silver11@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