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까와 이다해 'C#'에서 만나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9.07 11: 48

-뽀로로, 뿌까, 로보카 폴리 등 국산 캐릭터 전문 판매
-K-pop, 드라마 등 스타 캐릭터 상품 250여점 선보여
국산 캐릭터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캐릭터 유통전문매장 'C#' 1호점이 6일 서울 이대 앞에 오픈했다. 이번 매장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 주관의 ‘국산캐릭터 유통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만들어졌다.
'C#'은 뽀로로, 뿌까, 마시마로, 로보카폴리, 캐니멀 등 50여 종의 국산캐릭터를 활용한 ▲인형 ▲액세서리 ▲문구 ▲피규어 등 일반 캐릭터·토이 상품부터 ▲의류 ▲USB ▲이어폰 ▲MP3 플레이어, 지갑, 파우치 등의 생활용품까지 1,100여점의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유통한다.
특히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이대 매장에서는 카라, 소녀시대, 배용준, 이다해 등 K-POP, 드라마 등 스타 캐릭터 상품 250여점도 판매해, 일본인 관광객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소개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재웅 원장은 “국산캐릭터 유통 전문매장은 제 2의 뽀로로, 뿌까를 탄생할 수 있도록 캐릭터 내수시장 및 해외 시장 개척하는 중요한 테스트마켓이 될 것”이라고 추진 의지를 밝혔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산 캐릭터의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유통망을 조성하고 캐릭터 소비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0년부터 ‘국산캐릭터 유통 활성화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호점 이대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10월경 부산 해운대구와 서울 대학로에 각각 2호점, 3호점을 오픈하고, 매년 2~3개씩 국산 캐릭터 유통망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