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종합 엔지니어링 건설 전문회사 '휴먼텍코리아’(대표 오세정, www.humentec.co.kr)가 콘크리트 파일의 탈부착 이음장치(특허 제 10-1056655호)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BJP코리아와 공동개발한 이 공법은 기존의 용접식 이음공법의 단점을 보완하고, 하부확장 관련 기능성 파일공법보다 경제성과 시공성이 향상된 최신 신기술이다.
지난 5월부터 3개월간 명지대 하이브리드 구조실험센터에서 공개 성능실험을 마쳤으며, 포스코, SK건설, ㈜대림 C&S, ㈜새창구조 등 굴지의 건설사 관계자가 참석해 관심을 보였다고 한다. 현재 휴먼텍코리아의 현장 및 타사의 설계 및 건설현장에 널리 적용되고 있다. 또 국토해양부 신기술공법 취득을 목표로 관련 업무를 진행 중이다.

한편 휴먼텍코리아는 첨단 산업 설비분야의 특화된 엔지니어링 기술을 바탕으로 10여 년 간 건설 사업에 참여해 다양한 사업수행실적을 보유 중이다. 지난 8월 30일에는 109억 5,600만 원 상당의 ㈜아이기스 화진화장품 홍천공장 신축공사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10,956.73㎡에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2012년 5월 완공 예정이다.
휴먼텍코리아 관계자는 "아름다움을 전하는 화진화장품의 경영이념과 '공장도 아름다워야 한다'는 당사의 건설슬로건을 융합해 경제적이면서도 아름다운 공장 설립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