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항공운항과 2012학년도 수시 1차 서류 전형이 시작됐다. 인하공업전문대, 수원과학대, 안양과학대, 공주영상대, 백석예대, 한국관광대, 한서대학교, 중부대학교, 극동대학교 등 주요 항공 관련 학과의 수시 1차 전형에 대한 원서 접수가 완료되면 9월 말부터 항공운항과 학과 특성에 따라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항공 관련 학과는 성적의 비중보다 면접의 비중이 크기 때문에 면접(답변능력, 자세, 스마일, 영어인터뷰)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합격 가능성이 높다. 아이비 항공운항과 아카데미(www.ivygosam.com)에서는 수시 1차/ 수시 2차/ 정시 전형에 대비하여 수험생들이 전직 항공운항과 교수 및 면접관으로부터 피드백 받을 수 있는 5:5 모의 면접을 실시하고 있다.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등 항공 업계에서 승무원(스튜어디스)을 대거 채용한다는 발표와 함께 항공 관련 학과를 선호하는 고등학생들이 더욱 더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고 일찌감치 진로를 결정한 수험생들이 몰리면서 올해 수시 1차 전형 역시 높은 경쟁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장안대학이 9월 27일, 가장 먼저 항공관광과 면접을 실시하고 10월 초에서 중순에 이르기까지 인하공전을 비롯한 주요 대학들의 면접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면접 일정에 따라 최상의 컨디션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수원과학대, 안양과학대, 공주영상대가 10월 8일 같은 날 면접을 진행하면서 학교 선택 및 원서 접수에 고민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학교별 전형 방법 및 요소에 따라 유리한 대학을 선택할 수 있도록 입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한 시점이다. 수시 전형에 정원 대비 많은 인원을 선발하고는 있기 때문에 1차 전형에 합격해 여러 학교를 확보하는 게 일단 유리하다.
아이비 항공운항과 아카데미에서는 아직 수시 1차 전형에 대한 면접 준비를 시작하지 못한 수험생들을 위해 1주 완성 수시대비특별반을 개설한다. 단기간에 항공 관련 학과 면접에 합격할 수 있는 면접스킬 및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수시대비 특별 단기반은 오는 19일 개강해 5일 동안 면접을 위한 기본기 및 면접 스킬을 익히고 수시 1차 면접에 응시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만들었다. 단기간으로 이루어지는 수업이니만큼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면접관과 교수를 지낸 오지경 원장이 직강을 한다.
지원 가능한 대학에 대한 정보 및 입시일정, 항공운항과 면접 정보는 아이비 항공운항과 아카데미 아이비고삼(www.ivygosam.com)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