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성분으로 만들어 안전성, 웰빙 추구하는 주부들 고민 해결해 줄 것”
아이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은 바로 ‘청결’일 것이다. 매일 온 집안을 쓸고 닦지만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들을 완전히 없애기는 불가능하다. 특히 소파나 침대, 카페트, 침구류에 서식하는 집먼지 진드기는 천식, 비염, 아토피나 피부질환을 일으켜 주부들의 큰 고민거리가 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내츄로바이오텍의 식약청 의약외품 인증 ‘알러제로’ 스프레이가 등장해 주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알러제로’ 스프레이는 녹나무과 식용식물에서 천연성분 계피유를 추출해 만든 집먼지 진드기 퇴치제로 뉴질랜드 천식협회인증과 미국환경보호청(USA EPA) 판매허가를 받은 제품이다.
이번에 의약외품으로 인증받은 ‘알러제로’ 스프레이는 퍼메트린과 같은 합성화학성분이 함유돼 있지 않아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계피향, 내츄럴플로랄향, 스위트애플향이 있어 기호에 따라 화사하고 상쾌한 향으로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더불어 모기 기피제인 ‘모스제로’ 스프레이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모기 기피제 모스제로도 세계적으로 사용이 규제된 디트나 퍼메트린이 함유돼 있지 않으며, 천연 회향유를 원료로 만들어져 피부에 끈적임 없이 제품의 효과가 길게 유지된다고 한다. 또 식약청 허가 천연회향유 의약외품으로 등록 및 대한민국, 일본, 중국, 홍콩 등에도 특허 등록돼 있다.
㈜내츄로바이오텍 관계자는 “천연성분을 주 성분으로 만든 내츄로바이오텍의 제품이 웰빙 및 안전성을 추구하는 주부들의 근심을 해결해 줄 것”이라며 “알러제로 스프레이, 모스제로 스프레이 외에 바르는 물파스형 모기기피제도 의약외품 인증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