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은 어떻게 천만클릭 제조기가 됐나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1.09.17 09: 17

걸그룹 2NE1이 유튜브서 천만클릭 제조기로 활약 중이다.
22일 세계적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따르면 2NE1이 그동안 공개한 뮤직비디오의 조회수가 평균 1400만에 육박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NE1이 제일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곡은 '파이어'다. '파이어'는 개성강한 이들 2NE1을 대중에게 널리 알린 곡이다. 이 노래의 조회수는 무려 2350만 8342건이다.

이어 곡 '아이 돈 케어'는 약 1850만 8561건을 기록했으며 '론리', '고 어웨이', '내가 제일 잘나가', '캔트 노바디', '박수쳐', '날 따라해봐요', '아파'가 줄줄이 천만을 훌쩍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2NE1은 유튜브에 공개한 총 11곡의 뮤직비디오 중 9곡을 천만 이상의 조회수를 만들어냈으며 그 평균은 1400만에 달한다.
이에 2NE1 소속사측은 "2NE1의 색깔이 국내뿐 아니라 외국에서도 통한다는 의미인 것 같다. 일단 음원이 좋은 것이 제일 큰 이유인 것 같다"고 말했다.
goodhm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