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 동영상에는 □□□이 있다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1.09.18 08: 40

일본에서 활동중인 걸그룹 2NE1이 세계적인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등에서도 누적 조회수 2억건을 돌파할 정도로 큰 인기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발표하는 곡마다 국내 음원차트 정상을 싹쓸이하며 5연속 퍼펙트 올킬을 기록했던 이들 4인조 걸그룹은 유튜브에서도 천만클릭 제조기로 맹활약을 펼치는 중이다.
유튜브 상에서 2NE1이 그동안 공개한 뮤직비디오의 조회수는 평균 1400만에 육박하고 있다. K팝으로 아시아 시장을 강타하고 있는 한류 아이돌 그룹들로서도 근접하기 힘든 기록이다. 여기에 세계 곳곳의 2NE1 팬들이 이들의 공연, 노래들을 패러디하고 직접 편집한 관련 동영상들까지 모두 합하며 누적 조회수는 오래전에 2억건을 넘어섰을 것이라는 게 업계의 추산이다.

이같은 폭발적인 동영상 인기에는 정통 힙합을 베이스로 한 2NE1의 탄탄한 음악성과 스타일리시 걸그룹으로 유명한 그들만의 톡톡튀는 매력 등이 큰 몫을 하고 있다. 여기에 뮤비 한 편 당 수억원씩을 투자할 정도로 완벽주의를 강조하는 소속사 YG의 열정도 든든한 배경으로 꼽히는 중이다.
2NE1이 제일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곡은 '파이어'다. '파이어'는 개성강한 이들 2NE1을 대중에게 널리 알린 곡이다. 이 노래의 조회수는 무려 2350만 8342건이다.
이어 곡 '아이 돈 케어'는 약 1850만 8561건을 기록했으며 '론리', '고 어웨이', '내가 제일 잘나가', '캔트 노바디', '박수쳐', '날 따라해봐요', '아파'가 줄줄이 천만을 훌쩍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2NE1은 유튜브에 공개한 총 11곡의 뮤직비디오 중 9곡을 천만 이상의 조회수를 만들어냈으며 그 평균은 1400만에 달한다.
이에 2NE1 소속사측은 "2NE1의 색깔이 국내뿐 아니라 외국에서도 통한다는 의미인 것 같다. 일단 음원이 좋은 것이 제일 큰 이유인 것 같다"고 말했다.
goodhm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