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폰 유저로 거듭나면서 트위터에 푹 빠진 A씨. 뭐 할 말이 없을까 생각하던 차에 얼마 전 먹었던 이탈리안 레스토랑에 대한 후기와 함께 먹음직스러운 파스타 사진을 올려봤다. 그리고 몇 분 후 A씨의 트위터에는 그 레스토랑의 음식들이 맛있었다는 트위터리안(트위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공감댓글이 마구 쏟아지기 시작했다.
이처럼 폭발적인 파급력과 확산력을 갖춘 트위터와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소셜네트워크(SNS)를 통한 입소문이 활발한 가운데 많은 기업들이 이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업들이 SNS 계정을 만들어 자사의 제품 홍보나 정보를 알리는 마케팅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제까지의 SNS를 사용한 온라인 업체들의 마케팅 활동에는 적잖은 제약이 있었다. SNS와 웹 홈페이지를 각각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던 것. 이런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신개념 프로그램이 출시됐다.

㈜크리터스(대표 김수범)가 SNS과 홈페이지 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큐코드 소셜애드온 프로’(http://qcode.kr)를 개발한 것. 소셜애드온 프로는 복잡한 홈페이지 리뉴얼이 필요 없이 간단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SNS에 글을 올리는 동시에 일반 홈페이지에도 게재할 수 있는 웹과 SNS간 실시간 소통의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여러 SNS 상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많은 질문 및 의견들을 연결된 하나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반대로 모든 SNS에 공지사항 등의 게시글을 업데이트 할 수도 있다. 또한 큐코드 소셜애드온 프로를 통해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한 SNS 유저들과 실시간 교류가 가능해 고객관리가 용이하며, SNS 내용이 주요 포털의 실시간 검색에도 노출된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