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이 지나 선선한 가을이 다가왔다. 더위가 한풀 꺾이는 가을에는 소풍, 가족나들이가 유난히 많은 계절이다. 소풍, 나들이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 도시락이며, 이로 인해 도시락업체도 성수기를 맞게 된다. 도시락업체로서는 도시락용기를 구매하는 데도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
20년 전통의 일회용품 제조, 판매 업체인 ‘고팩’(www.gopack.co.kr)은 이런 소규모업자들의 고민을 덜기 위해 일회용기 도소매 전문 쇼핑몰을 오픈했다. 비용을 절감하고 싶은 자영업자들을 위해 값싸고 다양한 종류의 일회용기를 공급하겠다는 의지다.
소규모 자영업자들은 대부분 매장이 협소해 대량으로 일회용품을 구매해서 보관할 공간확보가 어렵고 사용량이 많지 않아 도매로 구매할 필요도 크게 느끼지 못하고 있다. 쇼핑몰 고팩은 소량이라도 단순하고 쉽게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재질별/형태별/업종별/식품별로 나누어진 간단한 카테고리로 온라인 쇼핑몰에 익숙하지 않는 사람들도 쉽게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재질과 형태의 도시락용기를 비롯해 종이컵, 커피컵은 물론 돈까스, 피자, 치킨, 일식, 만두 배달용기 등의 다양한 제품을 구비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의 단점인 고객들의 택배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택배비 인하도 단행했다.
믿을 수 있는 쇼핑몰이 되겠다는 고팩의 박영규 사장은 “이번에 출시된 메밀 포장용기의 경우 일회용품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상품이며, 메밀뿐 만이 아니라 돈까스, 볶음밥 등 가을나들이의 필수 아이템인 도시락 포장용기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