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셜커머스 이야조아(www.eyazoa.co.kr)가 20일 오픈했다. 저렴하고 좋은 물건을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패키지 형태로 공급하겠다’는 콘셉트다. 패키지 상품 판매는 최근 온라인 구매의 뇌관으로 떠오른 단일 품목 복수구매의 해결책으로 제시됐다.
업계에서는 단일 품목으로 이루어져 있는 소셜커머스가 구매자들을 더욱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은, 필요한 물품들을 패키지로 구성하여 쉽고 간편하면서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보고 있다.
소셜커머스를 이용해 쿠폰이나 티켓이 아닌, 실제 물건을 구매할 때는 한 가지씩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상품 검색이나 가격비교, 복수의 배송비가 지출되는 등 번거로움이 있었던 게 사실이다.

이야조아 측에서는 “기존의 소셜커머스를 기반으로 장점만을 적극 활용해 새로운 소셜커머스를 만들기로 했다. 소셜커머스 전반이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좌우되기 때문에 이미 인기가 많은 물품들이나 각 테마에 맞는 다양한 제품군을 패키지로 만들어 제공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현재 이야조아에서는 다이어트를 테마로 닭가슴살과 차(tea), 다이어트용 시리얼을 한꺼번에 모아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하여 판매를 시작했다. 다이어트 테마에 맞게 각 식품의 성분과 칼로리에 맞는 식품 섭취 요령을 함께 구성했다.
특이한 점은 소셜커머스의 저렴한 비용을 강조하기 위해 해당 물품의 가격비교를 직접 제시해 놓은 점이다. 비교된 가격은 직접 링크를 통해 각 사이트에 들어가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상품토크를 활용해 소비자들간에 가격 정보를 교환할 수도 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