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학이 되면 최적의 환경에서 높은 학습효과를 보기 위해 기숙학원을 찾는 학생들의 수가 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기숙학원들도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방학캠프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
24년 전통의 기숙학원 한샘아카데미 포천본원(고문 서한샘, 원장 장상덕)은 수학커리큘럼 강화와 자기주도 학습습관 형성, 다양한 입시전형 맞춤 분석 등에 초점을 둔 방학캠프를 준비 중이다.

한샘아카데미 포천본원은 언어/수리/외국어 수업시수를 더욱 강화해 방학특강 기간 동안 충분한 선행학습이 이루어지도록 커리큘럼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학습일기 작성과 부설 HS대학진학연구소 상담을 통한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 명사특강 등을 통한 학습 동기부여, 다양한 입시전형 분석 특강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한다.
한샘아카데미 장상덕 원장은 "최근 기숙학원 방학캠프를 찾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인기있는 학원들의 경우 조기 마감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며, "본원도 현재 안내책자 신청, 입학 예약상담 등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단순히 돈벌이를 위해 수준낮은 캠프를 운영하거나 불법으로 방학캠프를 운영하는 기숙학원도 있으므로 반드시 학원을 방문해 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한샘아카데미 포천본원은 오는 12월 30일 개강하는 겨울방학특강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silver11@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