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기에는 실속형 콤보 메뉴가 인기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9.26 14: 15

최근 외식업계에서는 콤보메뉴 출시가 활발해졌다. 두 가지 이상의 메뉴를 한 접시에서 맛 볼 수 있는 콤보 메뉴가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 경기 침체로 경기불황을 겪고 있는 요즘, 동일한 가격으로 양도 푸짐하고 다양한 맛을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이러한 인기요인으로 분석된다. 메뉴 선택의 고민은 덜면서 한 접시에서 여러 가지 맛을 볼 수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메뉴에는 무엇이 있을까? 
                                            
베니건스는 9월, 육류와 해산물, 야채 등 다양한 식자재를 결합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콤보 메뉴를 새로 출시했다.
닭다리 스테이크와 파스타가 어우러진 ‘치킨 앤 파스타 콤보’는 치킨 다리 살을 튀겨 데리야키 소스와 버무린 뒤 칠리소스를 사용해 매콤한 맛이 어우러진 요리로 젊은 층이 선호할 만한 콤보 메뉴로 꼽힌다.
‘빅 트리플 콤보 화히타’ 는 뜨겁게 달군 철판 위에 양파와 피망을 얹고 매콤하게 양념한 치킨, 비프, 새우를 야채와 함께 밀전병에 싸서 먹는 요리로, 육•해•공의 요리를 모두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비프앤 라이스 화히타’와 신선한 해산물과 불고기, 2가지 토핑을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와 즐길 수 있는 ‘콤비네이션 팬 치즈’ 등도 함께 선보인다.
T.G.I.프라이데이스는 가을을 맞아 신 메뉴 ‘콤비네이션 스큐어’를 선보였다.
콤비네이션 스큐어는 육류와 해산물, 야채로 구성한 콤비네이션 꼬치 메뉴다. 두툼하게 썬 안심, 등심, 채끝살 등 인기 부위로 구성한 비프꼬치와 파슬리가루, 케이준스파이시, 으깬 후추로 맛을 낸 새우꼬치, 피망, 버섯, 양파 등 신선한 야채를 조합한 야채꼬치로 구성됐다. 콤비네이션 스큐어는 전국 매장에서 3만개 한정 판매된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에서는 스테이크와 그릴에서 구운 신선한 씨푸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한정메뉴 5종을 내놓았다.
그 중 대표되는 메뉴로 ‘고르곤졸라 블루 베리 립아이 스테이크 & 씨푸드 스큐어’는 최상급 꽃등심 스테이크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4시간 동안 스파이시 레몬 갈릭 오일에 숙성시킨 메뉴다. 아웃백만의 매콤새콤한 바비큐소스를 바른 뒤, 그릴에서 구워낸 신선한 씨푸드 및 야채 스큐어가 함께 제공되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silver11@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